나를 통하여 이르는 자유
게이트 지음 / 리더스넷 / 2006년 1월
평점 :
절판


안녕하세요.  예전에 주인공이었던 아이디를 동풍으로 바꾸고 글을 씁니다. ^^

참 오랜만입니다.

 제 서재를 늘 사랑해 주시는 도반여러분들께 감사드립니다

언제나 좋은책 100권중에서 단 한권을

골라 추천한다는 마음으로 서평을 쓰는 동풍입니다~.

책을 너무 좋아하기에 인터넷 서점과 오프라인 서점 들리는 일이 생활에서 가장 즐거운 부분을 차지한 시절이 있었습니다. 그러다 문득 내가 정말 정말 좋아했던 책들을 남에게도 추천해보면 어떨까 하는 심정으로 시작한 서평쓰기... 내가 추천한 책을 보며 정말 좋았다는 메일을 받을때 참 기분이 좋았고, 앞으로도 더 좋은 책을 신중하게 추천해야 겠다는 생각을 하며... 오랜만에 나온 게이트님의 책을 소개드리고자 합니다

늘 드리는 말씀이지만 책만으로는 아무것도 되지 않습니다.  실존적인 수행이 뒷바침되어야만

책과 수행이 조화를 이룰수 있습니다. 

그래서  오늘 게이트님의 새로운 신간을 소개하려니 제 마음이 설레이지 않을 수 없습니다. ^^

근 1년만에 게이트님의 신간 소식을 접하고 하루하루 목이 빠지게 이책을 구입할 날만을 고대했습니다. 왜냐하면... 2005년 베스트셀러인 <깨달음의 연금술>의 후속작이기 때문입니다. <깨연>을 보면서 많은 밤을 지세웠고, 여러번 다시 보며 그 주옥같은 지혜를 즐겼습니다. 나는 수많은 정신세계, 명상서적을 읽어왔지만 이렇게 아름답고 보석처럼 빛나는 글을 본적이 없었기 때문입니다. 수많은 책을 읽었던 나를 정신 번쩍들게하는 놀라운 가르침이란! 말로 표현할 길이 없었습니다. 보석과도 같은 책이었기 때문에 나는 <깨연>을 일명 <금광경>이라 불렀습니다. 진리의 금맥을 발견했으니 말입니다. 게다가 이책을 쓰신분이 대/한/민/국의 인물이라는 것에 놀라지 않을 수 없었습니다.

게이트님의 깨달음의 연금술.....

많은 분들께 책들 추천해드리기도 하고 사드리기도 하였고 한결같이 너무도 고맙다는 말을 들었습니다.

게이트님의 책은 그야말로   명상서적, 정신세계, 깨달음, 진리계통의 최고봉이라 말씀드릴수 있습니다.

 

진리에 목말라하는 수많은 게이트 매니아들에게 이책은 시원한 단비같은 책이 될것입니다.

오직 아쉬움이 있다면 얇은 책두께! 새책이 나오길 얼마나 또 기다려야 하나...하는 부분입니다.

 

이번 <나를 통하여 이르는 자유>는 깨달음의 연금술의 후속작이지만 그것과는 또다른 책입니다.

일단 일반인들이 쉽고 편하게 읽을 수 있게 책의 모양새와 짜임새가 많이 바뀌었습니다.

읽다보면 곳곳에서 아~! 하는 탄성이 터져나옵니다. 

 깨달음의 연금술과 마찬가지로 한번 읽고 마는 그런 책이 아니라 늘 가까이 두고 읽고 또 읽고 하는 그런책입니다.

삶을 바꿀수있는 책은 그렇게 많지 않습니다.  게이트님의 책은 삶을 바꿀수 있는 무언가가 있습니다.

읽을수록 내면의 나와 만날수 있고 , 나의 에너지가 넘쳐나게 되는 신비스런 책입니다.

.
<나를 통하여 이르는 자유>는 얼핏보면 평이한 내용을 담고 있는 것 같지만, 사실 심오하고 깊이있는 내용을 말하고 있습니다. <깨연>과의 차이점은 행의 중요성에 대해 더욱 역설하고 있는 점입니다.
바꾸고 싶다면 그러한 생각속에서만 머무르지 말고 내가 당장 <변화> 그자체가 되라고 말하고 있습니다. 생각은 아무런 힘이 없으며, 그것에 힘을 주는 것은 나이니,  원한다면 그렇게 생각만 하지 말고 바로 그것이 되라는 것입니다. 나에게는 그것을 선택하여 현실화 시킬수 있는 무한한 능력이 있음을 말하는 것입니다. 책내용을 간단히 서평에 옮기기는 어렵습니다. 그러기에는 너무 큰 책입니다.

내삶을 진정 이해하고자 하는 사람이라면
내 존재의 진실을 알고자 하는 사람이라면 
너무 오랜시간동안 진리를 찾아 방황하여

이제는 참으로 긴 잠에서 깨어나고 싶은 사람이라면
꼭 한번 일독하기를 권해봅니다. 



여러분, 게이트님의 글을 읽는 것은 참 행복한 일입니다.

 

진정한 마음공부는

좀 더 높은 경지를 보는 것도 아니고

좀 더 나은 능력을 보는 것도 아니고

좀 더 깊은 진리를 보는 것도 아니고

좀 더 자유로운 상태를 보는 것이 아니라

그런 것을 만들고 있는 나를 보는 것입니다.

(나를 통하여 이르는 자유 중에서 )


댓글(1) 먼댓글(0) 좋아요(2)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
 
 
혜덕화 2006-02-09 23:15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고맙습니다._()()()_