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남대학교 의대의 강길전 교수님글을 가져왔습니다.- 양자의학을 연구하시는 분입니다. ^^

--------------------------------------------------------------------

본 내용의 핵심은 “생각하는 대로 된다”입니다. 그래서 좋은 것을 생각하면 좋은 결과가 나타나고, 반대로 나쁜 것을 생각하면 나쁜 결과가 나타납니다. 그러니 실수하지 마십시오. 세상에 존재하는 모든 물질은 그 근원이 에너지이고 에너지는 진동을 하고 진동하는 것은 공명을 합니다. 그런데 생각도 에너지이고 진동을 하기 때문에 우리의 생각은 물질의 에너지 수준과 공명함으로써 우리의 생각대로 현실이 일어납니다.

1. 성공한 사람들은 어떤 식으로 생각할까요?

성공한 사람은 자신의 생각이 “신성한 근원”과 항상 연결되어 있고 또 이 “신성한 근원”이 구하기만 하면 자신을 살리고 응답을 받으리라는 믿음을 가지고 있습니다. 그래서 가능하면 소리 내어 구하면 더 힘이 생깁니다. 예를 들면 이렇습니다. 글을 쓰다가 더 나아가지 못하고 있을 경우, "신성한 근원"에게 도움을 청하면 전화 벨이 울리고 누군가 수수께끼를 푸는데 열쇠가 될 부분을 알려준다거나, 우연히 어떤 책을 넘겼는데 거기에 바로 몇 초 전에 헤매고 있던 것에 대한 답이 있는 식입니다.

그래서 성공한 사람은 소망을 세웁니다. 그리고 그 소망이 이루어지리라는 확신을 가집니다. 절대로 의심하지 않습니다. 만약 소망에 대하여 조금이라도 의심하게 되면 의심한 대로 행동할 것이며, 그 결과 정확히 의심한 것이 나타나기 때문입니다. 의심은커녕 소망에 대한 열정을 가져야 합니다. 왜냐하면 “열정 없이 삶에서 원하는 것이 나타나기를 바라는 노력은 시체에 치장하는 것”과 같기 때문입니다. 그러니까 목적을 성취하기 위한 불타는 열망이 매우 중요합니다. 다시 말해서 사람은 누구나 욕망을 가지고 있습니다만 정말로 욕망을 성취하는 사람은 “불타 오르는 욕망”을 가졌을 때만 가능합니다.

2. 성공을 하지 못하는 사람들은 어떤 식으로 생각할까요?

성공하지 못하는 사람들은 원치 않는 현실에 끊임없이 에너지를 보내고 있습니다. 놀랍게도 대부분의 사람들이 이런 식으로 생각을 함으로써 성공을 못합니다. “생각하는 대로 된다”라는 우주의 법칙은 양방향으로 작용함을 명심하십시오. 좋게 생각하면 좋은 쪽으로 나타나고, 나쁘게 생각하면 나쁜 쪽으로 나타나는 것이 양방향 법칙입니다.

사람은 하루에 6만 가지의 다른 생각을 합니다. 이 생각들을 살펴보면 우리는 얼마나 많은 생각을 “원하지 않는 데”에 사용하고 있는가를 알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보겠습니다. “내 운에 제대로 될 리가 없지”, “이 감기는 날마다 더 심해지는군”, “내가 가진 주가가 하락할 걸 알아. 내 일이 돌아 가는 게 항상 이런 식이지”, “그 일은 결국 성사되지 못할 거야”, “내가 극장에 도착하면 좋은 자리는 다 차지하고 없을 거야”, “이 음식들은 내 허리 살을 10킬로그램은 늘려 놓을 거야”, “담배를 끊기는 너무 어려워”, “비가 와서 외출 계획을 망치면 어쩌나?”…등등.

또 다른 예를 들어보겠습니다. 가난하고, 권력이 없고, 복도 없고, 운도 따르지 않은 하류인생은 가난함에 대해 생각하고, 이야기하고, 그들이 처한 상황에 대해 불평하고, 돈이 부족한 것에 대해 우는 소리를 하며, 그들 삶을 이렇게 궁핍하게 만드는데 책임이 있는 정치가들을 비난하는데 많은 시간을 씁니다. 이 모두가 에너지인데 그 많은 에너지를 그런 식으로 다른 곳에 쏟아 붓고 있는 것입니다.

하류인생이 하는 짓을 비유하면 이렇습니다. 물동이 하나를 들고 무한한 바다로 가서 필요한 만큼 얼마든지 취할 수 있고, 게다가 원하는 만큼 얼마든지 자주 가서 그 무한정한 공급을 받을 수 있는데도 불구하고, 작은 병 하나를 들고 무한한 대양으로 가서 자기는 왜 조금 밖에 못 가지는지에 대해서 불평하는 것과 같습니다.

3. 성공하지 못하는 사람들은 성공하기 위하여 어떻게 해야 할까요?

생각도 습관이기 때문에 습관을 고쳐야 합니다. 그러면 이 나쁜 습관을 어떻게 고칠 것인가요? 나쁜 생각이 떠오르는 순간 “나는 무엇을 원하는가?’라고 자문을 해야 합니다. 그리고 곧 바로 그 반대의 생각으로 바꾸어야 합니다. 예를 들면, “나는 관절염이 점점 더 나빠지고 있어”라는 생각이 떠오르는 순간, “나는 무엇을 원하는가?”를 자문한 다음 순간적으로 “이 관절염은 내 삶에서 완전히 사라지게 될거야”라는 마음으로 바꾸어야 합니다. 이런 열정적인 마음으로 바꾸면 우리는 관절염을 없애기 위해 어떤 일이든 하게 될 것이며 그래서 관절염은 우리로부터 사라지게 될 것입니다.

만약 과체중이 몹시 싫다면, 선호하는 자기 이미지에 생각을 쏟아 부어야 합니다. 예를 들면, 완벽한 몸매를 그린 그림을 가능한 많은 곳에 붙여놓고 그런 자신에게 사랑을 보내야 합니다. 그러면 우리는 원치 않는 것에 에너지를 멈추고 우리는 그 의도에 따라 행동하게 됩니다.

디팍 초프라가 한 말을 명심해야 합니다. 그는 이렇게 말했습니다. 행복한 생각을 하면 뇌에서 “행복-분자”가 만들어지고, 건강한 생각을 하면 “건강-분자”가 만들어지고, 반대로 건강치 못한 생각을 하면 “불건강-분자”가 만들어 질 것이고, 질병에 관한 생각을 하면 “질병-분자”가 만들어진다고 했습니다.

만약 싫어하는 사람이 있다면, 이 경우 그 생각에 집착하면 문제는 더욱 악화시키게 됩니다. 이런 경우 그 사람 생각을 멈출 때 문제는 즉시 해결됩니다.

만약 이혼을 한 사람이 있다면, 우리는 개인적 역사를 포기해야 합니다. 일이 이미 벌어진 이상 그것을 저주하기 보다는 받아 들이고 인정해버려야 합니다. 과거를 계속 뒤 돌아 본다면 우리의 삶은 지옥이 될 것입니다. 그래서 과거의 역사를 포기해야 합니다.

분노, 괴로움 그리고 원망 등은 낮은 차원의 에너지입니다. 반대로 친절, 사랑, 용서 등은 높은 차원의 에너지입니다. 우리는 에너지 차원을 높이는 것을 배워야 합니다. 왜냐하면 낮은 에너지에 더 이상 반응하지 않을 때 우리의 문제는 사라질 것이기 때문입니다.


다음은 본인이 위의 글을 “양자의학적 측면”에서 재해석하여 본 것입니다. 우리의 마음은 3층 구조로 되어 있습니다. 즉 표면의식 층, 개인무의식 층 그리고 집합무의식 층 등입니다. 그리고 우주의 허공은 집합무의식(우주의 마음)으로 충만 되어 있습니다. 그래서 정신의학자 칼 융은 사람의 집합무의식과 우주의 집합무의식은 하나로 연결되어 있기 때문에 동시성의 원리가 가능하다고 하였습니다. 그리고 칼 융은 우주의 집합무의식은 전지전능한 능력이 있다고 했습니다. 사람의 집합무의식은 우주의 집합무의식과 연결되어 있기 때문에 사람은 누구나 전지전능한 능력이 주어져 있다고 했습니다. 그런데 이런 전지전능한 능력을 누구나 가지고 있음에도 불구하고 사람들이 이렇게 어렵게 살고 있고, 성공하지 못하는 이유는 집합무의식의 존재를 모르거나 혹은 집합무의식의 존재를 알고 있다고 하더라도 그 무한한 능력을 의심하기 때문에 사용할 줄을 모르기 때문이라고 했습니다. 이 글을 쓴 웨인 다이어는 우주의 집합무의식을 “신성한 근원”이라는 표현을 사용하였고, “신성한 근원”은 전지전능한 능력이 있기 때문에 진짜 진짜 진짜 진짜 원하는 것을 얻을 수 있다고 했으며, 또한 “모든 문제에는 영적인 해결책이 있다”라고 했습니다. 그리고 다이어가 하류인생에 대해서 설명하면서 물동이 하나를 들고 무한한 바다(우주의 집합무의식을 말함)로 가서 필요한 만큼 얼마든지 취할 수 있고, 게다가 원하는 만큼 얼마든지 자주 가서 그 무한정한 공급을 받을 수 있는데도 불구하고, 작은 병 하나를 들고 무한한 대양으로 가서 자기는 왜 조금 밖에 못 가지는지에 대해서 불평하는 것과 같다는 표현은 너무나 적절한 표현입니다.

그리고 “양자의학”에서는 마음은 에너지라고 간주합니다. 에너지이기 때문에 몸 안에서도 에너지처럼 작용하고 몸 밖에서도 에너지처럼 작용합니다. 마음은 몸 안에서 에너지처럼 작용하기 때문에 마음은 뇌에 작용하여 뇌에서 많은 신경전달물질을 만듭니다. 그래서 디팍 초프라가 표현한 것처럼 행복한 생각을 하면 뇌에서 “행복-분자”가 만들어지고, 건강한 생각을 하면 “건강-분자”가 만들어지며, 반대로 건강치 못한 생각을 하면 “불건강-분자”가 만들어 질 것이고, 질병에 관한 생각을 하면 “질병-분자”가 만들어진다고 표현한 것은 매우 적절한 표현입니다.

마음은 에너지이기 때문에 칼의 양날과 같습니다. 좋은 생각을 하면 우리를 성공적으로 이끌어 주고, 반대로 나쁜 생각을 하면 우리를 불행의 구렁텅이로 몰아넣습니다. 이제 성공을 취할 것인가 아니면 불행을 취할 것인가는 각자가 선택할 문제입니다. 그러나 어리석은 쪽을 선택하지 않는다면 이 글을 쓴 웨인 다이어가 말한 것처럼 우리는 진짜 진짜 진짜 진짜 원하는 것을 얻을 수 있을 것입니다.

ps 1 : 진짜 진짜 원하는 것을 얻는 방법이 만천하에 공개되어 버렸습니다. ^^ 많은 분들께서 다 원하는 것을 얻으시길 기원합니다.  더불어 정말 이생에서 얻어야 할 것이 무엇인가도 한번 고민해보시면 좋겠습니다.

ps 2 : 사명(使命)이라고 생각되는 것을 향해 돌진하라

무슨 일을 성취하려는 사람은 결코 마음 속에 숨어있는 비겁한 소인들의 소리에 귀를 기울여서는 안된다. 항상 '때는 바로 지금이야'라고 마음속의 소인에게 대답하라. 그리고 사명이라고 생각되는 것을 향해 돌진하라. 이때 모든 장애는 용기있는 단행 앞에 길을 열어준다. - <생명의 실상>에서

ps 3 : * 나 자신부터 잘 섬겨라.

           * 수박씨는 바로 수박 속에 들어 있다.

           * 현재의 씨가 과거의 씨이자 미래의 씨인 것이다.

           -대행 선사-


댓글(1)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ritamville 2016-03-04 10:59   좋아요 0 | 댓글달기 | 수정 | 삭제 | URL
안녕하세요, <리탐빌요가명상(Ritamville) >입니다.

다름이 아니라, 리탐빌에서 이번 4월 20일 수요일에 워커힐 비스타 홀에서 힐링멘토 `디팍 초프라`를 모시고 강연을 열 예정입니다. 심신의학(Mind-body Medicine)의 선구자, 유명인사와 리더들 멘토 그리고 수많은 베스트셀러를 배출한 그는 지금 까지 어떻게 하면 더 풍요롭고 잠재의식을 더 끌어 올릴 수 있는지 얘기 해왔습니다.

특히, 그는 하나의 방법으로 명상을 권유 하고 있는데요. 세계 명상의 흐름은 이미 애플이나 구글처럼 세계 유수의 기업들이 직원들에게 명상을 권하고 명상을 하는 유명인사들은 수없이 많죠. 명상에 관심이 많으셨던 분들은 이번이 매우 좋은 기회가 될 것 입니다. 또한, 동양철학과 서양의학을 한데 아우른 그의 독창적인 건강론과 행복론은 전세계 수많은 정치, 경제, 문화지도자와 독자들을 매료시키고 아유로베다를 현대의학에 점목한 그의 심신의학의 창시자로 세계를 선두하고 있습니다.

그런 그가 이번에 한국을 찾아 쉴새 없이 돌아가는 우리 일상에 어떻게 하면 자신에게 더 집중 하고 자신을 더 풍요롭게 만들 수 있는 법에 대해 강연을 하러 오게 됩니다. 플로리다(2016/3/17)를 시작하여 서울, 뉴욕, 뉴저지, 테네시, 런던, 파리, 체코, 스위스, 호주 등의 순서로 세계순회강연 중인 디팍 초프라 박사는 본 강연에서 건강, 행복, 창조 등 각 분야의 통합열쇠인 해답을 제시하게 됩니다.


이런 좋은 기회를 블로거 분들에게 나누고자 합니다.



<2016 리탐빌 주최 – 슈퍼 소울 릴레이 3>


신청안내 - 네이버에 ‘리탐빌’을 검색하여 홈페이지에 접속하여 보세요.

Youtube – 유투브에 ‘슈퍼소울릴레이 3’ 치시면 홍보동영상 외 디팍초프라에 관련된 많은동영상을 보실 수 있습니다. 채널구독!!

Facebook - ‘Ritamville Yoga Meditation’ 방문하셔서 친구추가 해주시면 실시간으로 업데이트 되는 내한강연과 리탐빌의 관련된 정보를 보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