엄마, 이젠 걱정 마세요 - 생활 속 위험 상황으로부터 나를 지키는 방법 Safe Child Self 안전동화 4
배경희 지음, 하의정 그림 / 소담주니어 / 2011년 6월
평점 :
품절


[리뷰] 엄마, 이젠 걱정 마세요(배경희: 소담주니어, 2011)

재미있게 배우는 안전 지식과 대응 요령

 

  생후 19개월이 되어가는 딸 아이는 호기심이 왕성해 보입니다. 걷고, 뛰고, 만지고, 빨고, 던지기 외에도 다양한 행동들을 보면 일견 대견해 보이면서도 한편으로는 안전사고에 대한 불안감이 점차 커집니다.

  예방이 모든 사건, 사고를 방지해주지는 않는다는 것을 압니다. 하지만 예방 및 대응 요령 습득은 더 큰 사고를 막을 수 있도록 도와주며 사건, 사고의 발생률을 낮춘다는 점에서 중요한 일이라고 생각합니다.

 

 

  <엄마, 이젠 걱정 마세요>(소담주니어, 2011)는 <safe Child Self 안전동화 시리즈 전 8권>가운데 4권에 해당하는 생활 속 위험 예방 및 대응 요령 교육책이랍니다. 하루 24시간 일년 365일 아이를 돌볼 수 있으면 좋으련만 육아를 하다보면 아이가 위험에 노출 되는 일을 피할 수는 없다는 것에 대해 다들 공감하시리라고 생각합니다.

 

 [필자는 최근 외출이 잦아지면서 활동반경(놀이터, 승강기 계통의 이동수단을 좋아하기에)이 높아진 딸아이로 인해  위험 노출이 더욱 높아져 안전 교육에 대한 관심이 높았답니다.]

 

  그림 사진에서 볼 수 있듯이 <엄마, 이젠 걱정 마세요>는 아이들의 생활 주변에서 일어날 수 있는 안전 사고에 대한 교육 동화입니다. 이 책에서는 승강기, 놀이터, 물놀이, 야외 활동, 화재, 호우, 마트&백화점, 유치원에서 발생할 수 있는 사건, 사고를 다루고 있으며 각각의 상황 속에서 어떻게 하면 위험 상황을 벗어날 수 있는 지를 가르쳐 줍니다.

 

  부모님이 항상 함께할 수 없는 상황 속에서 아이들이 스스로 자신의 몸을 지킬 수 있도록 가르쳐 주는 이 책의 장점을 정리하면 다음과 같습니다.

 

  첫째, 일상 생활에서 빈번하게 접촉되는 장소를 다룸으로서 아이들 교육에 용이합니다.

  둘째, 아이들이 스스로 사고 예방 및 대응 요령을 습득하여 지켜나갈 수 있도록 하고 있습니다.

  셋째, 부모와 아이가 함께 하는 안전 연습 프로그램인 <부모님과 함께 연습해요!>코너가 마련되어 있어 놀이처럼 안전 연습을 할 수 있습니다.

  넷째, 장소별 안전 수칙이 부록으로 만들어져 있어서 수시로 교육을 할 수 있도록 하였습니다.

  다섯째, 안전 사고의 발생 과정과 대응 과정이 잘 정리되어 있어서 교육하기 용이합니다.

 

  

 

  부모라면 누구나 자녀가 다치지 않고 건강하게 잘 자라기를 소망하리라고 생각합니다. 필자 또한 마찬가지의 마음을 갖고 있답니다.

  아이가 글을 읽지 못하고 이해력이 부족하기에 교육에 부담은 있지만 안전교육은 생활 습관이라는 점에서 필자는 이 책을 통해 아이 교육과 생활 습관을 반복해서 가르치고 있답니다. 지금은 비록 작은 변화로 나타나고 있지만 훗날 이러한 교육활동이 보다 아이의 미래를 안전하게 만들어주리라고 생각합니다.

 

  안전사고 없는 맑은 웃음소리가 가득한 안전한 생활이 조성되는데 관심이 있는 분들이라면 도서관이나 서점에서 한번쯤 찾아서 보시길 권합니다. 우리의 소중한 아이들이 밝고 건강하게 자라나는데 도움을 줄수 있기를 소망하는 마음으로 책을 소개합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