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전한 인생 vs 역전한 인생 - 인생역전, 이제 당신의 차례
구건서 지음 / 행복에너지 / 2012년 8월
평점 :
구판절판


[리뷰] 여전한 인생 vs 역전한 인생(구건서: 행복에너지, 2012)

생각은 하루를 바꾸고 실천은 인생을 바꾼다.

 

  "칠전팔기: 일곱번 넘어져도 여덟 번 일어선다는 뜻으로, 많은 실패에도 굽히지 않고 분투함을 일컫는 한자성어" -두산백과: 속담 및 고사성어

 

  인생이 꼬여도 이렇게 꼬일 수가 있을까요? 경제 불황에 취업도 안되고 경제력이 약하니 하고 싶은 일도 해야 할일도 모두 안되는 현실. 정치, 사회, 경제 심지어는 운명을 탓하는 우리들. 도전하는 족족 실패하니 도전조차 안하고 실패할 확률이 높은 일에 도전하는 사람을 바보 취급하는 사회 분위기 속에서

  "남탓 해봐야 아무 소용이 없다."는 작가의 깨달음이 왠지 얄밉지만 가슴에 와 닿는 건 왜일까요?

 

  "생각은 하루를 바꾸고 실천은 인생을 바꾼다."

 

  우연한 자각을 계기로 자신만의 인생 로드맵을 그리고 그 끝에서 꿈과 희망을 발견한 저자 구건서(열린노무법인 대표)는 무기력한 인생에 새로운 활력의 요소들을 <여전한 인생 vs 역전한 인생>을 통해 독자들에게 전해주고 있습니다.

 

  저자는 자신의 삶을 인생역전의 모델로  소개하고 있습니다. 택시 운전을 하는 틈틈이 독학으로 공부해서 공인노무사 시험에 합격하고 50이 넘은 나이에 중학교와 고등학교를 검정고시로 패스해서 독학사 시험으로 대학을 마치고 이후 고려대학교 노동대학원에서 법학 석사 학위를 현재 고려대학교 대학원에서 법학박사 과정을 밟고 있는 이력만 보더라도 저자의 삶은 평범하지 않은 독특한 삶을 넘어 인생역전의 과정인것을 알 수 있습니다.

 

  <여전한 인생 vs 역전한 인생>은 흔히 생각하는 인생 역전을 위한 행운과는 거리가 있습니다. 이 책에서 말하는 인생역전이란 '인생의 로드맵'(저자는 이를 인생설계도라고 말한다.)으로부터 시작해서 삶의 실천적 변화가 이뤄질때 경험되어지는 것입니다. 저자는 열덞가지 키워드 즉 꿈, 인맥, 도전, 재능, 행동, 기본기, 준비, 열정이 인생에 있어 얼마나 중요한지를 자신의 삶을 중심으로 설명합니다.

 

  여타의 자기계발서에 비해 이 책은 저자 자신의 삶을 바탕으로 여덞가지 키워드와 '인생의 로드맵'을 제시하고 있다는 특징을 가지고 있습니다. 즉, 삶에 대한 경험적 메시지를 중심으로 쓰여진 자기 계발서라고 말할 수 있습니다.

  저자는 순간의 행복이 아닌 긴 여운을 남길 수 있는 인생 역전의 기회를 잡으라고 말합니다. 요행과 행운에 기대는 여전한 인생을 살아가면서 방황하는 이들에게 저자의 메시지는 긴 항해에서 자신만의 목적지에 도착하여 뒤를 따라오는 후배들을 향한 격려이자 나침판과도 같습니다.

  우연히 찾아온 자각의 기회를 놓치지 않고 스스로 살아남아야 한다는 반성과 자각을 하면서 생각을 바꾸고 실천을 통해 인생을 바꾼 저자의 삶 속에서 '인생 역전'을 위한 준비와 실천적 행동을 배워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