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수와 함께한 저녁식사 2 - 바닥난 인생길 위에서 다시 예수를 만나다 예수와 함께한 저녁식사 2
데이비드 그레고리 지음, 최종훈 옮김 / 포이에마 / 2012년 7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예수와 함께한 저녁식사2(데이비드 그레고리: 포이에마, 2012)

자책과 실망으로 점철된 크리스천의 삶에 들려오는 복음의 메시지

 

  예수와 실제로 만나 대화하는 형식으로 이루어진 스테리텔링 기법과 쉽고 재미있는 복음 이야기로 많은 독자들에게 사랑을 받았던 '예수와 함께 하는 저녁식사'의 두번째 이야기가 독자들에게 찾아왔습니다. 출간 당시 무신론자와 유신론자 모두에게 호평을 받았던 <예수와 함께 하는 저녁식사>에서 우리는 주인공 '닉 코만스키'를 통해 현대인의 자화상이자 우리 자신의 모습을 볼 수 있었습니다.

  포이에마 출판사에서 내놓은 데이비드 그레고리의 <예수와 함께한 저녁식사2>는 처음 만남이 있은지 7년이 지난 후의 이야기입니다. 저자는 주님과의 만남을 경험한 이들이 보편적으로 경험하게 되는 관계의 변화 이후 삶의 변화의 더딤에 따른 갈등과 혼란 그리고 실망을 '7년 후' 만남에서 다루고 있습니다. 쉽게 실수하고, 같은 죄를 범하는 '닉'은 어느 주차장에서 만난 '래리'라는 인물과 함께 '예수'와 저녁식사를 가집니다. 저녁식사 만남에서 배우는 '크리스찬 라이프'의 특징과 주님과의 관계의 의미란 무엇일까요?

<버겁기만한 신앙생활 속에 지쳐버린 당신의 주님을 향한 질문과 주님의 답변>

 

  저자 데이비드 그레고리는 자극적이고 일방적인 언어와 인터넷이 보편화된 문화 속에서 종교와 커뮤니케이션에서 대화가 차지하는 중요성에 주목한 인물입니다. 논크리스천과 크리스천 모두에게 호평을 받은 <예수와 함게한 저녁식사>는 '대화 기법'을 주요한 수단으로 '복음의 본질'을 참신하게 설명한 책입니다. 국내에서도 베스트셀러와 스테디 셀러로 자리매김하였습니다. 이후 국내에 <예수와 함께한 가장 완벽한 하루>와 <예수와 함께한 직장생활>이 출간되었으며 전작인<예수와 함께한 저녁식사>의 주인공 '닉'과 '예수'의 두번째 만남의 대화가 2012년 새롭게 출간되었습니다.

  <예수와 함께한 저녁식사2>의 전작인 1편이 영적 생활에 무지하거나 혹은 무신론자들에게 복음의 기초적인 의문에 대한 대화의 장이었다면 2편은 어느 정도 신앙생활을 하면서 갖게 되는 여러가지 의문들을 다루고 있습니다. 책의 내용을 간단히 간추리면 다음과 같습니다.

 

  예수와의 인격적인 만남을 가진 이후로 7년이 지난 후 주인공 '닉'은 처음과 달리 기대보다 떨어지는 자신의 '삶'에 대해 실망 합니다. 날마다 영적으로 성장해 가는 아내의 모습에서 자격지심을 느끼는 닉은 아버지와의 다툼에서 실망을 그리고 일상의 문제와 해결책을 위한 '영적 성숙'을 도모하고자 한 경건의 모임에서 갈증을 느낍니다. 아버지와의 다툼 후 고속도로를 주행하던 '닉'은 연료가 바닥나 길가에 서게 됩니다. 도움이 간절히 필요한 그에게 예수님이 기름통을 들고 나타납니다. 바닥나서 멈춘듯한 그의 삶에 필요한 진정한 '예수님과의 교제'의 시간이 펼쳐집니다.

 

   <예수와 함께한 저녁식사2>는 크리스천이라면 응당히 한번 이상을 경험해봄직한 문제들에 대해서 이야기 합니다. 더딘 영적 성숙함, 미성숙한 믿음, 주님과의 교제, 해결되지 않는 현실의 문제들을 다루면서 전편과 달리 여러 등장인물들이 다양한 문제를 가지고 등장시켜 보다 깊이 있고 다양하고 풍성해진 대화에서 우리는 죄와 주님과의 교제 그리고 아픔과 상처에 대한 해결책을 들을 수 있습니다.

  <예수와 함께한 저녁식사2>는 인격적인 만남을 고대하는 이들에게 대리만족을 주면서 그 이상의 만족을 위한 교제의 원리가 있음을 보여줍니다. 미묘하게 어긋난 신앙의 삶을 본래의 위치로 끼워맞춘다는 것은 정밀한 관찰자의 시선이 아니면 찾기 어려운일입니다. 그렇다고 그 어긋남을 방치한다면 처음 의도한 것과는 다른 길을 걷고 있는 우리의 모습을 발견할 것입니다. 책 속의 주인공 닉과 래리 그리고 매티와 앤과 함께 하면서 우리의 미묘하게 어긋난 신앙의 삶의 모습과 바른 자세를 여러분의 삶에 실천할 수 있는 계기가 되었으면 하는 마음으로 책을 추천합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