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사증후군 - 제대로 알고 확실히 예방하는 법
오상우 지음 / 청림Life / 2012년 2월
평점 :
품절


소리 없이 죽음을 부르는 오중주

대사증후군(서울: 청림life, 2012): 제대로 알고 확실히 예방하는 법

 

  한국인의 주요 사망 원인 가운데 질병은 무시 못할 비중을 차지하고 있습니다. 초기 증상이 없다가 몸에 이상이 올때는 이미 늦어버리는 무서운 질병들. 저자 오상우 교수(현 비만대사영양센터 소장 및 동국대학교 일산병원 가정의학과 교수)는 한국인이 경험하는 대부분의 질병들이 초기 증상을 통해 예방과 치료에 큰 효과를 볼 수 있다고 말합니다. 저자는 자타가 공인하는 대사증후군의 전문가입니다.

  한국 성인 3명 중 한명이 앓고 있다는 대사 증후군 대부분 알지 못하는 사이에 큰 병의 원인이 되기도 하며 안다 하더라도 어떻게 치료하고 관리해야 하는지를 알지 못하는 이들에게 이 책은 바른 이해와 의학적 검증을 바탕으로 한 병을 관리하고 건강을 유지할 수 있는 방법을 제시합니다.

<방심하지 말자, 대한민국 성인 가운데 3명중 1명은 대사증후군을 보유하고 있다.>

 

대사증후군 제대로 알고 시간과의 싸움에서 이기자.

 

  저자에 따르면 대사증후군이란 서로간의 연관성이 높은 다양한 질병들을 한데 모아서 정립한 개념을 말합니다. 즉, 고혈압, 당뇨, 암, 심근경색, 협심증과 뇌졸증과 같은 질병들에 초기 영향을 미치는 요인들이 대사증후군에 포함된다고 이해할 수 있을 것입니다.

  하나의 예로 대사증후군을 진단하는 다섯가지의 기준들에서 3가지 이상을 가지고 있을 경우 대사증후군에 보유하고 있다고 볼 수 있는데 이는 혈압, 복부비만, 혈당, 중성지방, HDL콜레스트롤의 수치를 가지고 확인할 수 있습니다. 대사증후군은 나와 상관없다고 말하는 이들에게 이 책은 경각심을 일깨워주고 예방과 관리에 관한 전문적이고 올바른 방법을 제시합니다. 총 11장의 구성을 통해 배우는 대사증후군. 잘못된 상식과 비전문적인 지식을 가지고 위태로운 일상을 살고 있는 이들에게 질병관리에서 가장 중요한 시간과의 싸움에서 유리한 고지를 점령할 수 있기를 바랍니다.

 

100세 시대를 맞이하기 위해 만병의 근원을 알고 관리하자.

 

  사람들은 담배, 술, 잘못된 식습관과 부족한 운동 만병의 근원이자 건강한 삶을 저해하는 요소라고 말을 합니다. 저자 또한 이러한 것들을 바로 잡음으로써 질병으로부터 상당 부분 자신을 방어하고 건강을 다스릴 수 있다고 말합니다. 말은 쉽지만 실천하기는 어렵다고 말하는 사람들이 많습니다. 하지만 최근 건강을 생각하는 이들이 늘어나면서 성인병과 질병이 행복을 위협하는 가장 큰 불안 요소라는 공통된 생각 속에서 <대사증후군>은 건강을 생각하는 그리고 질병의 위협에 노출된 이들에게 도움이 되는 책이라고 생각합니다. 대사증후군을 관리하고 다스리기 위한 일상관리법 부터 질병 예방과 진단을 위한 지식까지 100세 시대를 누리고 노년을 위한 준비는 지금 부터 시작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