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의 작은 새
에쿠니 가오리 지음, 양윤옥 옮김, 권신아 그림 / (주)태일소담출판사 / 2012년 2월
평점 :
절판


나의 작은 새(서울: 소담, 2012)-에쿠니 가오리

 

  짧디 짧은 한편의 글 속에서 만나는 에쿠니 가오리의 문학의 세계. <냉정과 열정사이>, <부드러운 야앙추>등의 작품으로 한국 독자들에게 사랑받은 그녀의 <나의 작은 새>가 새롭게 번역되어 다시 출간되었습니다. 일상을 따뜻한 시선으로 바라보고  풍부한 감수성으로 묘사하는 그녀의 글에서 읽는 이로 하여금 따뜻함과 행복 그리고 위로를 느껴지는 듯 싶습니다.

<그 남자와 그 여자 그리고 그들의 일상에 찾아온 작은 새의 행복한 이야기>

 

  <나의 작은 새>(서울: 소담, 2012)는 잔잔한 일상 속에 찾아 온 작은 새와 한 남자의 동거 이야기 입니다. 눈이 내리는 차가운 아침 구식 히터와 따뜻한 한잔의 커피가 만들어 내는 온기가 머금은 아파트에 몸길이 약 10센티미터의 작은 새 한마리가 찾아 옵니다. 그리고 시작된 작은 새와 한 남자의 기묘한 동거. 작가 에쿠니 가오리는 상상력을 잔잔하게 가미하여 겨울의 매력과 그 속에서 자리하고 있는 따뜻함의 미력을 동시에 표현하고 있습니다. 일상과 비일상, 슬프지만 동정이 아닌 위로가 느껴지는 작품  속에서 만나는 에쿠니 가오리의 글을 보면서 각자의 일상 속에서 만나는 행복을 찾아 봅니다.

 

사랑 그리고 관계의 미묘함

 

  에쿠니 가오리의 소설 <나의 작은 새>는 동화같은 느낌의 일상을 배경으로 하고 있습니다. 소녀와도 같은 감수성을 가진 작은 새는 작품의 시작이자 작품 속 사소한 행복의 의미 가운데로 독자들을 안내합니다. '나'와 '여자친구' 그리고 '작은 새'의 기묘한 삼각관계는 '사랑'과 '관계'의 미묘한 균형을, 그리고 '우연'은 일상을 변화시켜주는 만남과 계기는 누구에게나 함께 할 수 있음을 알려주는듯 싶습니다.

  필자는 에쿠니 가오리 소설을 좋아 합니다. 일상에서 만날 수 있는 소재들을 이용해서 독자들로 하여금 작품에 동화 되게끔 하는 점도 그리고 감수성이 묻어나는듯한 느낌이 좋습니다. 적은 분량이지만 긴 여운이 가슴에 남아 따뜻함을 안겨주는 <나의 작은 새>는 필자가 에쿠니 가오리를 좋아하는 이유이자 에쿠니 가오리를 아내에게 전하는 이유를 보여주는 책입니다.

  추운 겨울. 따뜻함이 그리워지는 날씨 속에서 행복을 느낄 수 있는 시간이 다른 독자들에게도 함께 했으면 좋겠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