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모스마트쿠스로 진화하라 - 21세기 디지털 실크로드를 건너는 직장인들을 위한 안내서
김지현 지음 / 해냄 / 2012년 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필수적인 진화의 선택

 

 <호모스마트쿠스로 진화하라>(서울: 해냄, 2012)는 개인의 일과 삶을 변화시킨 비즈니스의 환경을 만들어 가는데 있어 '스마트 도구'를 적극 받아들여서 사용하는 '스마트 워크'를 지향하는 책 입니다. 아날로그에서 디지털로 그리고 '스마트 시대'로 불리워지는 최근 트랜드를 '진화'라는 측면에서 설명하는 이 책은 '스마트 도구'를 이용하는 것은 단순히 선택이 문제가 아닌 필수임을 가리키며 효율적인 비지니스를 위한 방법을 추구하는 '스마트 워크'를 제시합니다.

<호모스마트쿠스는 생산성 극대화를 위한 스마트 워크를 목표로 쓰여진 책이다.>

 

스마트 시장을 석권하기 위한 스마트 도구들

 

  21세기 디지털 혁명이 스마트 혁명으로 연결되면서 스마트 시대를 대표하는 스마트 도구들이 새롭게 주목받고 있습니다. 기술이 생각과 전략을 지배하는 세상에서 하드웨어적인 한계를 넘어서는 계기가 된 스마트 도구들은 업부의 환경을 바꾸고 무제한의 공간과 정보를 직장인들에게 새롭게 제시합니다.

  저자 김지현은 다음 커뮤니케이션 전략이사를 지내면서 국내 최고의 모바일 전문가로서 기술 변화에 따른 자기계발과 기술에 대한 통찰을 접목합니다. 책의 제목 '호모스마트쿠스'는 스마트 시대의 기기와 서비스를 주도적으로 사용하며 자신의 일과 삶의 영역을 변화시켜 나가는 신인류를 뜻합니다.

  즉 진화의 최전선에 서 있는 저자는 독자들에게 진화를 통해 새로운 도약을 위해 스마트 도구 사용을 하는 '호모스마트쿠스'가 우리들의 새로운 모습이 되어야 한다고 주장합니다.

 

'스마트워크'는 나날이 샐오워지는 도구를 적극 받아들여서

효율적으로 업무에 활용하는 것을 뜻한다.

-중략-

우리는 스마트워크를 통해 과학기술을 통해 과학기술을 기반으로 시간을 효율적으로 쓸 수 있을 뿐 아니라 생산성도 극대화할 수 있다.  -프롤로그 중-

 

성공적인 일처리를 위한 열정

 

스마트 시대의 업무력은 도구를 어떻게 활용할 수 있는지에 따라 결정된다.

그렇다고 리더십, 커뮤니케이션 스킬, 기획력, 창의력 같은

기본적인 자질들이 필요 없는 것은 아니다.

오히려 직장인에게 공통적으로 필요한

이러한 역량을 스마트한 도구를 활용함으로써 배양하고 최적화 해야 한다. -3부 서문-

 

  익숙하지 않은 도구를 사용하는 것은 결코 쉬운일은 아닐 것입니다. 무엇보다 아날로그 세대로 구분되어지는 이들에게 디지털 도구는 필요불가결한 것이라고 할지라도 머리를 아프게 하는 도구처럼 느껴질 것입니다. <호모스마트쿠스로 진화하라>는 아날로그 세대에게 경고를 그리고 머리를 아프게 하는 것이 아니라 디지털의 필요성과 스마트 도구가 결코 어려운 것이 아닌 친숙함을 가지고 있음을 보여주는듯 싶습니다. 21세기 새로운 직업군을 형성해 나갈 미래 인재들과 비지니스맨과 비지니스우먼들에게 자신의 일과 성공을 위한 도구를 지배하는 열정을 새롭게 가져보면 좋을듯 싶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