황금 당근의 비밀 - 롤리와 폴리의 신나는 모험여행 논리의 자유 (자유로운 아이 책읽기 레벨 3) 1
마티아스 조트케 글.그림, 이병서 옮김 / 도미노주니어 / 2012년 1월
평점 :
품절


자유롭게 상상하고 표현하고 논리적으로 생각하기

 

  논리의 자유 시리즈, 우리 아이가 자유롭게 꿈을 펼칠 바탕을 만들어 주고자 도미노 주니어에서 내놓은 단계별 책읽기 가운데 7~9세 아동을 위한 논리의 자유 시리즈 1권 <황금 당근의 비밀>(서울: 도미노주니어, 2011) 함께 읽고 생각하고 논리적인 사고를 자발적으로 도와주는 토끼 롤리와 개구리 폴리의 흥미롭고 신나는 모험의 이야기를 살펴 봅니다.

<한편의 연극을 연상시키는 그림과 대화 그리고 사건이 조화롭게 표현된 특징이 있습니다.>

 

논리에 자유의 날개를 달다.

 

  <황금 당근의 비밀>은 개구리 폴리가 다락에서 발견한 낡은 상장에서 발견된 빛 바랜 사진 한장과 작은 비밀노트 한 권을 가지고 여행을 떠나는 모험 이야기 입니다. 황금 당근의 위치를 알려주는 비밀 노트는 아이들에게 멋진 보물에 대한 기대감을 보물을 찾아 떠나는 흥미진지난 모험이야기는 아이들에게 흥미를 유발시키고 있습니다.

  <황금 당근의 비밀>의 특징은 아이들의 눈높이에 맞는 연령대별 책이라는 점과 책 속에 다양한 논리적인 사고를 요구하는 문제를 포함시켜 독자인 아이들이 직접 모혐에 참여하여 문제를 풀이하도록 구성되어져 있다는 점입니다. 도미노주니어는 자유로운 아이 시리즈로 단계별 책 읽기를 제시하는데 이 책은 만 7-9세 대상 책읽기 레벨 3<논리의 자유>에 들어가는 책입니다.

  사고와 표현에 논리를 더하고 논리를 가다듬는 <황금당근의 비밀>은 추리능력과 체계적인 사고를 통해 논리적인 결과를 유발합니다. 어느 맑고 기분 좋은 날, 토끼 롤리와 개구리 폴리가 떠나는 모험 가운데 만날 다양한 문제 풀이를 함께 하는 가운데 아이들의 사고는 재미가운데서 키우게 됩니다.

 

알쏭 달쏭 문제 풀이, 황금보다 가치 있는 것

 

  책 속 곳곳에 숨겨져 있는 알쏭달쏭 문제 풀이를 통해 다음 단계로 넘어가면서 아이들의 상상력과 표현력을 도와줄 추리력을 더하는 <황금당근의 비밀>. 이미 독일에서는 베스트셀러 시리즈로 '눌리와 프리제무트 시리즈'로 지금까지 30권 이상이 발매딘 책이라고 합니다. 아이들에게 호기심을 자극하고 꿈과 모험심을 심어주면서 동시에 우정과 따스함을 가르치는 이 책은 물질 보다 가치있는 소중한 것들을 가르쳐 주면서 재미와 감동이 함께 하는 좋은 작품입니다.

 

Dear my J

 

  독일의 아동작가 마티아스 조트케의 작품이 한국에 소개되어 책을 선택하게 되었어요. 독일은 철학이 발달한 나라답게 아이들에게 다양하고 자유로운 사고를 가르치는 교육으로 알려져 있답니다. 아이들에게 주어지는 문제는 주먹구구식의 답보다는 체계적이고 논리적인 답을 요구하는 경우가 많답니다. 아이와 부모가 함께 읽지만 부모는 아이의 보조자의 역할이며 사고의 주도적인 역할은 아이들이 하는 교육을 하는 방법은 한국에서는 약간 생소해 보이지만 최근 주목받는 자기 주도 학습법의 또 다른 모습가운데 하나랍니다.

  책 속의 황금 당근의 비밀을 찾아 떠나는 가운데 나타나는 수학, 추리, 도형 문제등은 단순히 하나의 분야를 자극하기 보다는 복합적인 영역을 자극한답니다. 아이들의 사고에 자유로운 날개를 달아 스스로 생각하는 아이들로 키우는 것 대한민국 엄마들의 모두의 꿈이라고 생각합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