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루에 한 번, 마음 돌아보기 - 뒤늦게 후회하지 않으려면
에토 노부유키 지음, 박재현 옮김 / 흐름출판 / 2011년 10월
평점 :
절판


하루 한번 자신과 마주보기 

  현재에 불평하고 후회를 하는 삶을 살아가는 현대인들은 저마다의 다양한 이유를 들어 자신이 행복하지 않다고 말합니다. 행복을 추구하는 사람들이 증가함에 따라 어떻게 하면 행복할까라는 질문은 현대인들의 화두이자 궁금증일 것입니다. 일본의 저명한 심리카운슬러인 에토 노부유키는 이들에게 "하루에 한번이라도 마음의 소리에 귀를 귀울여라"고 말합니다. 하루 한번 자신을 마주보며 자신의 마음을 보는 것은 어려운일이 아닙니다. 잠시 관계되어진 모든 것을 내려놓고 자신을 마주하시길 바랍니다. 
  한 권의 책을 통해 혹은 음악을 통해서 마음을 바라보는 시간이 가져오는 작은 삶의 변화는 우리의 마음의 병을 치유하고 행복을 발견하게 합니다.


<보는 사람마저도 행복하게 하는 저 미소를 본 것은 언제였을까요?>

내 마음 속 푸른 하늘 

  행복의 가치는 서로 다를 지라도 행복을 느끼기를 원치 않는 사람은 없습니다. 하지만 행복을 느끼는 사람은 그리 많지 않습니다. 반대로 자신이 불행하다고 느끼는 사람들이 더 많습니다. 모두가 행복을 추구하고 행복을 소망하지만 사람들은 자신이 불행하거나 행복하지 않다고 말합니다.
  현재에 만족하지 못하는 사람들에게 저자는 사람들이 말하는 행복의 기대치와 실제적 행복 사이에 놓여진 간극을 발견합니다. 만일 누군가 하늘의 푸르름을 생각할때 그것은 구름 한점 없는 하늘일 수도 있지만 뭉게구름이 있는 푸른 하늘일 수도 있습니다. 각 사람의 마음은 생각에 따라 구름 있는 하늘을 용납하기도 하고 용납할 수 없기도 할 것입니다. 보다 관용적인 마음을 갖고 하늘을 본다면 푸르름의 아름다움의 모습을 새롭게 발견할 수 있을 것입니다.

<하늘의 아름다움을 가슴에 담고 살아가는 사람에게서는 하늘이 느껴집니다.>

하루 오직 나만을 위한 나만의 시간

  행복을 발견하는 소중한 나만의 시간 저자 에토 노부유키는 일본의 저명한 심리 카운슬러입니다. 현대인의 마음의 병의 원인을 발견한 저자는 자신을 돌아보는 시간이 치유의 방법임을 가르쳐 줍니다. 하루 1440분 가운데 나만을 위한 시간을 갖도록 권유하는 저자는 5개의 파트를 통해 행복과 멀게 여겨졌던 가치를 재발견하게 하고 왜 지금이 소중한가를 생각하는 이야기는 행복이 곁에 있음을 알게 합니다. 
  삶의 시간은 모두에게 동일하게 허락된 소중한 시간입니다. 길고 짧을 수는 있어도 시간의 소중함은 모두에게 동일합니다. 그리고 이러한 시간의 소중함과 가치를 재 발견하는 나를 돌아보는 시간은 모두에게 함께 하여야할 것입니다. 그것은 누구도 가져갈 수 없는 소중한 시간이기 때문입니다. 
  행복한 사람은 오늘을 충실하게 살아갑니다. 그리고 내일의 희망을 이야기 하며 행복한 삶을 느끼며 기다리는 사람은 불가능을 가능으로 불행을 행복으로 실패를 성공으로 바꾸는 능력을 가진 사람들임을 배웁니다. 

[해당 서평은 출판사에서 제공받은 도서를 읽고 작성되었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