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를 끌고 가는 너는 누구냐 - 개정판 마인드북 시리즈 1
박옥수 지음 / 온마인드 / 2013년 9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우리 마음 속 응어리의 정체는 마음의 병
 
  양극화 현상이 지배하는 물질주의를 살아가는 오늘 우리들의 마음은 얼마만큼 풍족한가요? 오늘도 내일도 마음가는 대로 몸따라 간다는 하루하루의 반복에서 일상이 지루하고 답답한 하루의 반복이라는 느낌이 듭니다. 우중충하고 답답한 흐린 하늘을 바라보며 쏟아질듯 쏟아지지 않는 비처럼 우리 마음의 응어리는 다양한 형태로 자리하고 있다는 생각을 해봅니다. 마음의 병은 세상에서 가장 무서운 병이라고 하는데 누군가 내 마음을 속 시원히 진단해줄 수 있지 않을까요? 이러한 질문의 답을 찾는 도중 만나게 된 <나를 끌고 가는 너는 누구냐>(온마인드 :2011)는 나도 잘 모르는 내 마음에 대한 명쾌한 분석과 해결책을 제시해주는 책입니다. 전 세계 대학생 10만여명을 직접 만나 강연을 하고 상담을 해주며 변화된 삶을 살도록 돕는 "마인드 교육전문가" 박옥수. 세상사람들은 그를 가리켜 "청소년 문제 전문가, 세계 최초 마인드 강연 전문가"라고 부릅니다.


<우리도 알지 못하는 우리의 마음을 보여주는 마인드 네이게이션>
 
세상사람들은 그를 무엇이라 부르는가?
 
  대한민국 직업군에서 저자 박옥수는 목사라고 불리우는 종교인입니다. 세간에서 비판하는 가짜 목사들 가운데서 저자는 진짜 목사이자 자신을 목사라 소개하는데 망설임이 없는 사람입니다. 박옥수 목사가 알려주는 우리들 마음 세계 지도의 모습은 이론이 아닌 사례를 중심으로  물질문명과 정신문명의 간격이 커져서 고통받는 젊은 세대들의 마음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마음, 욕구, 자제력, 지혜, 고립, 교류, 변화,발견, 행복, 대화로 이어지는 마인드 보고서는 이론이 아닌 사례를 중심으로 쓰여졌으며 독자들로 하여금 마음의 세계를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실용서이기도 합니다.
  목사가 말하는 내용은 모두 종교적인 내용 밖에 없다라고 생각하는 사람들도 있겠지만, 저자의 글을 보면 20년간 전 세계 10만명의 젊은 이들의 마음을 사로 잡고 종교에 폐쇄적이고 외부의 자극에 민감한 중국 공청단(중국 공산주의 청년단 약자, 회원 약 8천만명)이 그를 초대하여 강연을 하게 하였는지를 알 수 있을 것입니다.
 
비전을 갖고 미래의 리더로 성장하기
 
  <나를 끌고 가는 누구냐>(박옥수 저: 온마인드)은 청소년과 대학생들에게 그 동안 소홀히 다뤄오거나 잘 이해하지 못하였던 마음을 바로 알게 하도록 도와줄 것입니다. 비전을 갖고 성장하는 청소년과 대학생들은 미래의 리더이자 세상을 이끌어 나가는 주체로서의 가능성을 마음껏 키워나가는 모습을 가지고 있습니다. 적극적이고 대범한 미래 리더의 모습을 보면서 그것은 내가 아닌 다른 사람 선택된 사람들의 모습이라고 말하는 사람도 있지만 미래 리더의 모습은 지금 이 순간에도 자신을 들여다보고 노력하는 모두의 모습이기도 합니다. 아름다운 이야기는 특별한 삶에서 나타는 것이 아니라 소박한 일상 가운데 전개되는 이야기인것처럼, 현대사회를 살아가는 우리 모두는 무한한 가능성과 잠재능력을 갖춘 인재라는 사실을 자각할 필요가 있습니다.
  신앙의 삶을 살아가는 사람은 다른 사람에 비해서 보다 높은 긍정적 마인드와 적극성을 가진다고 말합니다. 세상의 다양한 이면 속에서 왜곡되거나 잘못된 종교인들로 말미암아 생긴 그릇된 편견을 벗어버리고 책을 읽는다면 우리는 참된 종교인의 모습과 신앙의 삶을 배울 수 있을 것입니다. 비전을 갖고 미래의 리더로 성장시키는 가장 큰 원동력은 무엇일까요? 여러분의 마음을 비추는 마음의 네비게이션을 통해 확인해 보시길 바라겠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