놓치고 싶지 않은 나의 꿈 나의 인생 1 - 개정판 놓치고 싶지 않은 나의 꿈 나의 인생 1
나폴레온 힐 지음, 권혁철 옮김 / 국일미디어(국일출판사) / 2010년 11월
평점 :
구판절판


모든 것은 열렬한 소망 가운데 이루어 진다. 


  꿈은 곧 이루어진다.

  꿈을 꾸는 것은 성공하는 이들에게서 나타나는 특징 가운데 하나입니다. 모두가 No라고 말할때 Yes라고 생각하는 긍정의 마인드의 놀라운 효과를 언급하는 책들은 이미 많이 나와있기에 새삼 더 언급할 내용도 아닙니다. 

  <놓치고 싶지 않은 나의 꿈 나의 인생1>은 세계의 거부들과의 만남과 정보를 밑바탕으로 공상가들의 참 모습을 소개하고 꿈을 실현하기 위한 실천과 실천을 위한 열정을 소개하는 책입니다. 실천의 원동력이 되는 열정은 당대의 유명한 인물들의 공통된 모습에서 발견된 성공법칙의 핵심입니다.

  철강왕으로 유명했던 '앤드류 카네기'가 자신의 성공철학을 알려주고 이를 집대성할 것을 부탁했을 무렵 이를 반드시 해내겠다고 대답한 저자의 모습은 시간을 뛰어넘어 책에 고스란이 담겨져 있습니다.


후퇴란 불가능 하며, 승리가 없으면 오직 패배뿐이다. -에드윈 C. 번즈의 성공철학


   '배수의 진'을 친 공상가들의 모습은 정녕 위험한 모습일까요? 최근 투자 트랜드는 분산투자와 손절매라고 합니다. 빠르게 치고 빠지면서 분산투자를 하여 리스크를 줄이는 모습은 우리의 삶 가운데도 나타납니다. 공부하는 학생들은 혹시 모를 실패를 대비해서 2차 3차계획을 세웁니다. 그들은 몽상가들의 매진하는 모습을 어리석다고 말합니다. 하지만 "진실한 공상가는 도중에서 간단히 손을 드는 약한 사람이 아닙니다." 누구도 공상가들을 멸시할 수는 없습니다. 성공에 이르는 사람들은 공상가들이며 실패는 장애가 아닌 성공의 밑거름임을 그들은 누구보다 잘 알고 있습니다. 리스크를 겁내고 무서워 하는 이들이 있다면 리스크에 굴하지 않고 끊임없이 도전하는 이들도 있답니다.


현명한 인간에게는 하루하루가 새로운 생활이다. 


  하루하루를 살아가면서 먹고 살기도 바쁜데 생각할 짬은 어디에 있고 내일일을 오늘 생각할 것은 또 무엇인가? 삶에 눌려서 지내는 이들, 실패하는 이들, 성공의 문턱에서 그 열매를 따지 못하고 내려온 이들이 가장 많이 하는 말은 무엇일까요? 우리 모두가 다 알고 있듯이 우리는 수많은 핑계를 만들어 냅니다. 공상가들의 미래지향적인 모습은 분명 지금 이순간 하루하루를 살아가는 이들에게는 너무나도 먼 미래를 좇는 모습처럼 보입니다. 눈앞에 놓인 안좋은 길을 걸을때 우리의 시선은 아래를 향하고 온신경을 집중해서 길을 걷습니다. 넘어지는 것이 두려울 수록 우리는 앞을 볼 수 없으며 아래에만 온 신경을 집중합니다.

  아래를 바라보고 걷는 것을 힐난하거나 비난할 생각은 없습니다. 하지만 공상가들이 꿈을 향해서 걷는 것은 오늘을 무시하는 것이 아닌 오늘을 누구보다 잘 이해하고 있음을 전제로 합니다. 그들은 오늘 최선을 다하고 오늘을 내일처럼 살아가는 이들입니다. 


꿈, 열정, 실천과 성공


  성공에는 설명이 따로 필요 없습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우리는 수많은 자기계발서를 선호합니다. 책을 읽는 순간에는 수긍하지만 막상 실현하려면 망설이고 발을 빼기 일수 입니다. 왜 그럴까요? 그것은 책에 있는 내용에 대한 확신이 없기 때문입니다. 삶에 나타난 다양한 문제에 관하여 우리는 우리가 배운 것들이 그 문제를 이겨낼 수 있으리라는 확신이 없습니다. 그리고 이런 약한 모습은 핑계로 다시 나타납니다. 문제를 탓하기도하고 책을 탓하기도 합니다. 그리고 순간의 타이밍과 결단력을 탓하기도 하지만 가장 큰 문제는 우리 자신의 의지와 믿음의 문제입니다. 만일 독자분들이 성공철학의 명저인 <놓치고 싶지 않은 나의 꿈 나의 인생1>을 읽고 성공철학의 지침서를 삶에 적용한다면 그것은 더이상 물러날 곳이 없는 성공의 가도를 걷는 의지의 표현일 것입니다. 하지만 선진들의 성공을 내것으로 만들기 위해서는 이를 믿고 소망하며 열정적으로 쏟아붓는 에너지가 필요합니다. 


  나폴레온 힐의 저서들을 읽고 성공한 이들은 소수입니다. 하지만 그 소수는 우리 가운데 있음을 말하고 싶습니다. 이미 주옥같은 성공철학과 실천 프로그램을 섭렵한 독자들이라면 책읽기를 계속하기 보다는 책 속의 내용을 삶에 적용하고 변화시키는데 매진해야 할 때라고 생각합니다. 가짜 공상가가 되어 실패를 당연하듯이 말하는 이들이 되지 않기 위해서 그리고 "놓치고 싶지 않은 나의 꿈과 나의 인생"을 포기하고 싶지 않다면 다음의 한 문장을 가슴에 품고 굳게 믿고 도전하시길 바랍니다.


"모든 것은 열렬한 소망 안에서 이루어집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