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짧은 시간 동안 창비시선 235
정호승 지음 / 창비 / 2004년 5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사랑에게



나의 눈물에는 왜 독이 들어 있는가

봄이 오면 봄비가 고여 있고

겨울이 오면 눈 녹은 맑은 물이

가득 고여 있는 줄 알았더니

왜 나의 눈물에는 푸른 독이 들어 있는가

마음에 품는 것마다

다 독이 되던 시절이 있었으나

사랑이여

나는 이제 나의 눈물에 독이 없기를 바란다

더 이상 나의 눈물이

당신의 눈물을 해치지 않기를 바란다

독극물이 든 검은 가방을 들고

가로등 불빛에 길게 그림자를 남기며

더 이상 당신 집 앞을

서성거리지 않게 되기를 바란다

살아간다는 일은 독을 버리는 일

그동안 나도 모르게 쌓여만 가던 독을 버리는 일

버리고 나서 또 버리는 일

눈물을 흘리며

해독의 시간을 맞이하는 일



                            정호승 < 시집 ‘이 짧은 시간 동안 -창비-’ 중에서>


 

 

꽉 막힌 코를 하도 풀었더니 이제 자동으로 줄줄이다.

코를 풀면 눈물이 묻어난다.

독이 묻어난다.

풀어도 풀어도 코 속이 가득하다.

毒이 가득하다.

언제쯤이면 毒을 버릴 수 있을까?

버리고 싶다.

더 이상 나의 눈물이 그 무엇도 해치지 않기를 바란다.

간절하다.

 

시월,

지는 해는 징허게 아름답다.

다시 코를 푼다.

毒을 풀어낸다.

 

다시 하루가 간다.

이천오년 시월 십육일이 가고있다.

살아간다는 일은 독을 버리는 일

.

.

.

끄덕 끄덕!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