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침부터 몇 권의 책을 주문했다. 책을 주문하는 일은 생각보다 많은 시간이 필요하다. 사고 싶은 책과 살 수 있는 책, 사는 책은 다르기 때문이다. 문학동네에서 청소년 테마 소설이 나왔다. 세 권 가운데 관계의 온도를 선택했다. 관계는 어른이든, 아이든, 청소년이든 모두에게 중요하다. 그리고 어렵다. 그런 관계를 어떻게 다뤘을지 궁금하다. 주문한 책을 보니 신간보다 구간이 더 많다. 3900원(5만원 이상 구매시)이란 매우 파격적인 가격으로 잘라라 기도하는 그 손을, 정약용의 산문집다산의 마음, 문화재 지킴이 전형필을 다룬 간송 전형필, 소재 때문에 선뜻 읽기가 겁나면서 관심이 가는 『고백, 모두 구간이다. 그러니까 남들 다 읽은 책을 나는 이제야 읽으려 한다.

 

 

 

 

 

 

 

 

 

 

 

 

 

 

 

 

 

 

 

 

 

 

 

 신간의 유혹은 여전히 강렬하다. 책을 좋아하는 이, 책을 소장한 이, 책을 읽는 이, 책을 모으는 이, 여하튼 책과 관련된 이들에게 장서의 괴로움은 지나칠 수 없는 책이다. 생각하는 여자는 위험하다, 『읽고 싶은 이어령, 버리는 글쓰기가 내게 강렬한 눈빛을 보낸다.

 

 어제는 동네 어른의 부고를 들었다. 남편, 아버지, 할아버지를 잃은 이들의 얼굴이 차례로 떠올랐다. 내일이 발인이라는데, 기상 캐스터는 폭우를 예보했다.

 

 

 


댓글(4) 먼댓글(0) 좋아요(14)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
 
 
Breeze 2014-08-20 13:51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저도 밥 대신 책입니다. ㅋㅋㅋ

자목련 2014-08-20 20:54   좋아요 0 | URL
아침엔, 책 주문하느라 밥 때를 놓쳤습니다, ㅋㅋ

프레이야 2014-08-20 21:21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저는 밥도 포기할 수 없어요 ㅎㅎ. 쌓여가는데도 책은 좋아요. 빗소리 시원한 저녁입니다^^ 동기들의 부고도 들려오곤 합니다. ㅜㅜ 그런 나이가 되었네요. 죽음이 나이순은 아니지만 ‥

자목련 2014-08-21 18:48   좋아요 0 | URL
분명 구매한 책인데 찾지 못하는 일이 늘어도, 장바구니를 계속 채우고 있어요. ㅎ
여긴 비가 그쳤어요. 흐린 듯하면서도 맑은 그런 하늘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