겨울비라 말해도 좋을 가을비가 내린다. 10월은 이제 사 나흘 밖에 남지 않았다. 그러니까 올해는 두 달하고도 몇 일이 더 남은 것이다. 년초에 어떤 계획을 세웠다. 계획이라는 말은 거창하다. 그냥 이런 저런 일들을 나열했다. 읽기와 쓰기에 관한 것도 있었다. 모 서점에서 알려준 바에 의하면 100권의 책읽기를 달성했다고 한다. 100이라는 숫자는 더이상 큰 의미가 없다. 마구 읽기의 결과라 볼 수 있기 때문이다. 그래도 100이라는 숫자는 대견하다. 그러니 300이란 숫자는 격하게 칭찬받아야 마땅하다. 민음사 세계문학전집 300권이 선택한 소설은 이상이다. 표지가 이상의 고독을 말해주는 것만 같다. 고독이라니, 감히 내가 그 말을 쓸 수 없지만 말이다.

 

 김숨의 단편집 『투견』을 읽고 있다. 단편이 주는 어떤 포근함과 강렬함이 좋다. 최근에는 장편이 대세라고 하지만 그래도 나는 단편이 좋다. 바로 생각나는 단편집은 이렇다. 은희경의 『타인에게 말 걸기』, 조경란의 『나의 자줏빛 소파』, 정미경의 『나의 피투성이 연인』는 아주 좋아하는 단편집이다. 그리고 김이설의 『아무도 말하지 않는 것들』, 김도언의 랑의 사태』, 김연수의 『세계의 끝 여자친구』도 잊지 않는다. 모 소설가의 블로그에서 김도언 작가의 두 번째 산문집 출간에 관한 글을 읽었다. 11월에 마주할 그의 책은 기대해도 좋을 것이다.

 

 양말을 신지 않았더니 발이 불쌍해 보인다. 스카프로 목을 둘둘 감고 있으면서 발은 외면하다니. 매번 사랑한다고 말하는 나의 오른발에게 미안하다. 점심을 먹어야겠다. 빵과 커피와 치즈가 들어 있는 아주 작은 소시지 3개로 아침을 먹었으니 점심은 밥을 아주 많이 먹을 것이다.

 

 

 

 

 

 

 

 

 

 

 

 


댓글(4) 먼댓글(1) 좋아요(3)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
  1. 당신을 만나러 가는 길은,
    from 識案 2012-10-31 17:05 
    아직 겨울은 오지 않았지만 그 겨울이 끝나기 전에 만나고 싶은 사람이 있다. 내가 아주 좋아하는 사람이다. 만나고 싶은 마음이 만날 거라는 믿음으로 바뀐 이유는 없다. 막연하게 그렇다. 계획을 세우려고 마음 속에 담가두었던 말들을 꺼내기 시작하자 마자 날씨는 마스크를 벗내고 감춰둔 본색을 드러낸다. 그러니까 갑자기 추워졌다는 말이다. 교통편을 알아보다가 멈춤이 되고 말았다. 만나야 할 사람은 반드시 만난다 말을 생각한다. 계획은 여전히 계획중이고, 실행
 
 
프레이야 2012-10-27 16:46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점심으로 밥 많이 드셨어요?? ㅎㅎ
그곳에도 비가 오고 있군요. 여기도요. 천둥소리가 납니다.
오늘 불꽃축제 하는 날인데 이렇게 비가 많이 와도 하는지 모르겠어요.
어차피 구경 가지도 않지만요. 가까이 살면서도 저는 별로라서요.
이상소설전집 소식이 메일로 오길래 저도 찜해뒀어요.^^ 행복한 주말 보내세요^^

자목련 2012-10-29 08:56   좋아요 0 | URL
밥은 계속해서 많이 먹고 있어요. ㅎㅎ
무섭게 내리던 비는 사라지고, 다시 고요한 가을 날로 돌아왔어요.
새로운 한 주 활기차게 시작하세요!!

책읽는나무 2012-10-28 10:24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불꽃축제 취소한다고 텔레비전 자막으로 두웅~ 지나가는 것을 보고
아! 벌써 불꽃축제 하는 달이구나! 생각했어요.
시간 참 빠르군요.벌써 그렇게 올해도 두어 달 남았으니...ㅠ
전 단편집들이 읽긴 좋은데,읽고 나면 머리가 하얘져서 아무 것도 기억이 안난다는 것이 문제에요.
님이 언급하신 몇몇 제목들이 눈에 익은데,왜 내용들은 기억나지 않을까요?ㅋ
책에 푹 젖어서 읽으라고 하신 분이 있는데,분명 읽는 순간에 푹 젖어 읽었는데 돌아서면~~
치매수준이에요.
그나마 장편은 좀 기억나지만요.ㅠ

암튼..100권을 도달하셨다니 축하드립니다.
100권..참 쉽지 않은 권 수 인데...님은 늘 손에서 책을 놓지 않으신 듯합니다.
님의 이미지는 책을 읽는 여자들의 그림을 대할때면 이러한 모습이 아닐까? 항상 떠올리게 되더군요.
집에서 항상 롱드레스 입고 볕드는 창가 곁에 독서하고 계시는 것은 아니죠??^^

자목련 2012-10-29 08:54   좋아요 0 | URL
아직은 가을인가 싶다가도 곧 첫 눈 소식을 마주하겠지요.
잊지 않으려면 재독해야 할 텐데, 그게 참 어려워요. ㅎ

지금 저는 7부 레링스에 가오리 체크 남방을 입고 있어요. 우아한 드레스를 입고 의자에 앉아 책을 마주하는 모습, 꼭 해보고 싶은, ㅋㅋ