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제 꽃다발 두 개가 들어왔다. 물론 꽃다발의 수신인은 내가 아니다. 두 개의 꽃다발은 예뻤지만 번거로운 일이 되고 말았다. 두 개의 꽃다발엔 소국, 장미, 백합, 안개, 이름을 알지 못하는 두 가지의 꽃이 있었다. 몇 겹의 포장지를 다 벗기고 종류별로 꽃을 나눴다. 장미는 장미끼리, 국화는 국화끼리, 백합은 백합끼리 모았다. 마땅한 꽃병 역할을 대신할 게 없다는 게 가장 큰 문제다. 꽃이 올 때마다 화병을 사야겠다고 마음 먹지만 그때 뿐이다. 무엇이든 꽃병이 될 수 있기 때문이다. 물병이나 유리컵, 유리 그릇이 그렇다. 그래도 반드시 마음에 쏙 드는 꽃병을 갖고야 말 터.

 

 

 

 

 주방의 싱크대에는 장미가, 식탁에는 백합이, 김치 냉장고 위에는 안개와 이름을 알지 못하는 꽃들이 놓여 있다. 다른 향기를 지닌 꽃들이다. 단 번에 알아 맞출 수 있는 백합, 의외로 강하지 않은 장미, 가까이 다가가야 향을 맡을 수 있는 국화. 저마다의 향기가 집안을 채운다. 그러고 보니 가을은 정말 풍요로운 계절이 아닐까 싶다. 어제 오늘 먹은 포도와 배의 계절이고, 곧 햅쌀도 만날 수 있을 것이다. 태풍만 조용히 지나간다면 말이다. 풍요로운 계절이라 그런지 신간도 다채롭다.

 

 

 

 

 

 

 

 

 

 

 

 

 

 

 

 

 백가흠의 장편소설 『나프탈렌』이 나왔다는 소식이 제일 반가웠다. 단편만 만났기에 장편이 궁금한 건 당연하다. 게다가 장편이지 않은가. 이병헌 주연의 영화 『광해, 왕이 된 남자』 도 책으로 나왔다. 영화만큼 책도 많은 이들이 관심을 갖을 것 같다. 산문집도 많이 나온다. 나희덕 시인의 산문집『저 불빛들을 기억해』과 문정희 시인의 문학의 도끼로 내삶을 깨워라』 도 내용이 궁금하다. 예쁜 표지의 『잃어버린 시간을 찾아서』도 눈에 들어온다. 향기에 취한 하루가 저물어 간다. 강한 바람과 비를 가진 태풍이 온다니, 다시 창문에는 테이프를 붙여야 할까. 고민이다.

 

 

 


댓글(6) 먼댓글(0) 좋아요(14)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
 
 
프레이야 2012-09-16 11:17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꽃선물은 언제나 좋아요. 향기가 전해오는 느낌! 근데 잃어버린시간을찾아서ᆢ 저렇게 어여쁜 표지로 나오다니 또 사고싶어져 야단났네요. ㅎㅎ

자목련 2012-09-17 10:05   좋아요 0 | URL
가을이라서 그런지 국화에 더 눈이 가요. 이 가을엔 다양한 색의 국화를 한아름 담아두고 싶어요.
정말 표지가 예뻐서 걱정입니다. ㅎㅎ

여긴 비가 많이 와요. 바람은 강하지 않구요. 그곳은 괜찮나요? 태풍의 피해가 없으면 좋겠어요.

책읽는나무 2012-09-17 17:18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누가 이리 어여쁜 꽃을 누구에게 보낸 걸까요?
투명한 유리잔?,컵?에 쟁여 두어도 이쁘네요.
안그래도 꽃 파는 아가씨 서재엔 항상 예쁜 꽃사진이 있어 보기만 하여도 황홀하던데,
소국을 책과 함께 놓으니 가을 느낌 물씬하네요.
수줍게 웃는 아가씨 모습 같아요.ㅋ

자목련 2012-09-17 19:21   좋아요 0 | URL
가족이 상을 받고 축하의 꽃을 받아왔어요.
꽃을 담은 건 그릇이라 말해야 할 것 같아요. ㅋㅋ
맞아요, 하이드님의 서재를 들를 때마다 그 꽃들이 내 방에 있다면 정말 좋겠다 생각해요.

님이 계신 곳도 가을이 짙어가겠지요?

2012-09-17 17:21   URL
비밀 댓글입니다.

2012-09-17 19:17   URL
비밀 댓글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