계획은 이랬다. 신간에 대한 유혹에서 벗어나 곁에 둔 책과 고전을 열심히 읽는 일. 읽었다고 믿었던 고전, 유명한 구절만 떠오르는 고전이 아니라 내가 읽고 내 것으로 만들고 새기는 일 말이다. 계획은 계획일 뿐. 야금야금 책을 샀고 이런 저런 방식으로 내 곁엔 이런 책들이 있다.

 

 

 

 

 

 

 밀란 쿤데라의 책은 이벤트 당첨으로 받았다. <데미안>,<첫사랑>, <위대한 개츠비>,<삼십세>를 우선 구매했다. 사실 이 책 말고도 쌓아둔 고전은 많다. 그러니까 나는 이제서야 고전을 읽으려 하는 거다. 학창 시절, 청춘의 시절엔 책과는 조금 먼 아이였으므로. 한 달에 한 권씩, 고전을 읽으려고 한다. 현재의 계획이 그렇다는 말이다. 김미월의 책을 좀 더 읽고 싶어서 <서울 동굴 가이드>, 좋아하는 작가의 단편이 있기 때문에 <이브들의 아찔한 수다>, <여신들의 산책>, <웹진 문지문학상>, 대학문학상 수상작은 어떤가 궁금해서 <코끼리는 안녕,> 소설가 정한아가 아닌 시인 정한아를 알고 싶어서 <어른스러운 입맞춤>까지 가장 최근에 내 곁에 온 책들이다.

 

 

 책읽는 소녀 핑크는 기존의 것과 사이즈가 다르다. 작은 사이즈로 앙증맞다. 2개가 세트라서(아니, 예뻐서) 샀다. 그러니까 이게 내가 당신을 사랑하는 방식이다. 당신을 읽고, 당신을 만지고 당신을 곁에 두고 오래오래 바라보는 일.

 

 

 

 

 

 

 

 

 

 

 

 

 

 

 

 

 

 

 

 

 


댓글(4) 먼댓글(0) 좋아요(8)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
 
 
책읽는나무 2012-06-23 10:35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책 읽는 소녀가 핑크도 있었군요? 전 까망이라 한참 들여다보면서 책 읽는 소녀의 그림자 같단 생각을 하면서 공상(?)속에 빠지곤 하는데요~
님의 소녀는 정말 책을 읽고 있는 것 같으네요.^^ 아주 열독중인데요?ㅎㅎ

저도 학창시절에 청춘시절에 뭘 했는지 모르겠어요.
어린시절엔 곧잘 책을 좀 읽었더랬는데요.막상 책을 왕성하게 읽어야될 그시절엔 서서히 책이랑 멀어졌던 것같아요.
아마도 주변의 유혹에 흠뻑 빠져 있었나봅니다.ㅋ
그래서 고전 소설책을 더 나이 먹기전에 읽어야겠단 다급함도 좀 가지고 있어요.
또한 그시절 간간히 읽었었던 소설들 지금은 제목만 기억나고 아무 것도 기억나지 않는 그런 소설들도 지금 읽게 되면 어떤 감동이 전해올지? 그떨림도 다시 느끼고 싶어 또 고전 소설을 읽고 싶기도 하구요.^^
그래서 가끔은요~ 그시절 책을 많이 안읽었던 그 방황기에 때론 감사(?)해요.
책을 간절히 원하는 이순간을 만들어줬으니까요.(정말 터무니없는 자기위안~ㅋㅋ)

신간이 아닌 구간의 책들,제가 좋아하는 장면들입니다.
전 구간이 좋아요.^^

자목련 2012-06-24 20:15   좋아요 0 | URL
기존이 제품은 저도 같은 색으로 가지고 있어요.
이건 핑크라서, 작은 사이즈라서, 두개가 착한 가격이라서 구매했어요.
덕분에 책장에 핑크빛이 감돌아요. ㅎㅎ

그 시절의 감동을 잊지 못해서, 다시 고전을 읽거나, 새로운 느낌을 기대하면서 고전을 읽는 게 아닐까 싶어요. 물론 저처럼 읽지 못한 책들이라 읽는 이도 있겠구요.
저도 구간 좋아요. 그래서 신간도 사고 구간도 사들여서 걱정스럽지만요.^^

이진 2012-06-23 13:45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앗, 밀란 쿤데라 이벤트!
은희경이 그를 읽고는 글을 쓰는 방향을 잡았다는 인터뷰를 보곤 한 번 읽어봐야겠다, 하고 있었는데 부럽습니다.
ㅎㅎ 자목련님께서도 저 못지 않게 책을 사셨군요. 웹진문학상은 제 마음을 사로잡진 못했어요. 평은 좋던데.

자목련 2012-06-24 20:12   좋아요 0 | URL
아, 은희경이 그런 인터뷰를 했군요. 밀란 쿤데라를 마주할 때 은희경이 떠오르겠네요.
책은 사도 자꾸 또 사고 싶은. 아직 웹진을 펼치지는 못했어요. 문지 홈페이지에서 읽을 소설도 있어요.
문득 은희경의 소설은 소이진님의 마음을 사로잡았는지 궁금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