환기를 위해 창문을 여니 향긋한 냄사가 가득하다. 지난주부터 집 안으로 들어온 향기는 밤나무 꽃이었다. 어느새 밤꽃이 피는 날들이 되었다. 다른 지역에 있는 친구와 통화를 하면서도 밤꽃 이야기를 했다. 다른 곳에서 우리는 같은 냄새를 맡는다. 신기하고 재미있는 일상이다. 코로나19의 확산이 무섭다고 말하기도 했다. 출근을 해야 하고 아이들은 학교에 가고 다른 지역으로 이동을 하는 일이 무섭게 다가오는 일상이라니.


두려움은 어디서 오는 것일까. 요즘 느끼는 두려움은 타인에 대한 믿음의 부족 때문은 아닐까 싶다. 물건을 주문하고 택배를 받던 보통의 일상도 걱정이 늘고 가전제품이 고장  기사님의 방문을 기다리면서도 마스크를 착용한다. 다양한 사람들과 만나고 교류하던 즐거움이 이제는 멀리 달아났다. 더위에 마스크를 쓰는 일은 힘겹다. 2장에서 3장, 이제는 10장을 구매할 수 있다고 해도 뭔가 부족한 느낌이다. 하루 종일 마스크를 사용해야 하는 일상에 적응한다. 


허기진 기분, 무엇으로 채워야 할까. 나는 드라마 <나의 아저씨> 다시 보기를 한다. <빨간 머리 앤>을 본다. 매일 1회씩만 보려고 노력한다. 이 노력이 쉽지 않다. 늦은 밤까지 자꾸만 보고 싶다. 이선균의 대사를 메모하거나 중얼거린다. 주근깨 빼빼 마른 앤의 다양한 표정을 보면서 초록지붕을 상상한다. 이런 드라마가 있어서 참 좋다고, 몇 번이고 다시 볼 수 있다고, 볼 때마다 새롭고 볼 때마다 반갑고 볼 때마다 따뜻하다고. 


하지였던 어제의 개기일식은 못 봤지만 하지가 지났으니 여름의 중심으로 향하고 있구나 생각했다. 감자를 먹어야 하는데 아직이다. 감자와 자두를 기다린다. 여름의 맛이다. 그리고 7월에는 김연수의 소설이 도착한다. 주문하고 기다리는 마음이 둥글다. 모났던 마음이 둥글게 변화한다고 할까. 계절과 함께 찾아오는 소설 보다 시리즈는 즐거움이다. 여름이면 떠오르는 것들이 있어 다행이다. 




















댓글(4) 먼댓글(0) 좋아요(34)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
 
 
stella.K 2020-06-22 11:40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나의 아저씨 같은 작품은 책으로 나와주면 좋겠는데...
그러면 저도 둥근 마음으로 기다릴 것 같은데 그걸 못하네요.ㅠㅎ

자목련 2020-06-23 15:59   좋아요 0 | URL
나의 아저씨 같은 소설, 저도 언제든 환영이에요.
프로필 이미지 넘 좋아요. 청량하면서도 편안한 모습^^

blanca 2020-06-22 13:40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자목련님, 저도 드라마 하루에 일회씩 만 보려 해요. 지금 길모어 걸스 끝나가서 너무 슬퍼요. 하루에 일 회는 커녕 삼십 분만 보려 합니다. 그래도 끝나버리네요. 코로나 시대, 모든 일에 어떤 우려, 걱정이 따라다며 너무 피곤합니다. 힘든 사람들도 너무 많고요. 이게 언젠가 끝난다는 약속만 있으면 버티겠는데 그것도 아니니 더 우울해집니다. 김연수의 소설 기다리는 마음 저도 같아요!

자목련 2020-06-23 16:02   좋아요 0 | URL
드라마 보면서 자꾸 시간을 클릭해요. ㅎ 처음 보는 드라마도 아닌데도 아쉬움만 남아요. 근데 TV가 갑자기 고장 나서 멈춤이에요. ㅠ,ㅠ 코로나 확진자를 확인하고 뉴스를 챙겨보면서 점점 피로해집니다. 그럼에도 수고하는 분들이 계시니 저도 힘내여겠지 생각해요. 7월의 어느 시간엔 함께 김연수의 소설을 읽겠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