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덩이 창비청소년문학 2
루이스 새커 지음, 김영선 옮김 / 창비 / 2007년 8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읽을 책이 산더미인데다 빌리고, 사다 놓은 책이 많아 가능하면 책을 안 사는 내가 오랜만에 책을 샀다. 그리고 워낙 소문이 난 책이라 작정을 하고 읽었다. 얼마나 재미있을까? 왜 다들 이 책에 대해 이야기 하는 걸까? 근데 난 왜 아직도 읽어보지 못했을까? 그런 시답잖은 생각들을 하면서 책이 내 품으로 오기만을 기다릴 만큼 내 기대는 대단했다.

읽고나서 나는 그만 구덩이에 빠져들고 말았는데, 아무렇지도 않게 내 보이는 플룻들이 알고 보면 이리저리 얽혀 있어 그 흥미를 더해주는 것 같다. 워낙 많은 사람들이 읽고 리뷰를 올렸기에 그냥 무조건 읽어보시오!하고 간단하게 페이퍼만 작성하려다가 그걸 못하고 또 주절주절거린다.

가끔 청소년 책들을 읽으면서 그런 생각을 한다.  이렇게 좋은 책들을 읽을 수 있으니 요즘 아이들은 정말 좋겠다고 말이다. 우리 때는 어디 그랬는가? 창작동화보다는 늘 권선징악에 명작동화만 있었으니...

어쨌거나 파고 파고 또 파는데도 나오지 않는 구덩이 속 비밀처럼 지금 당장 초록호수에 숨겨진 이야기 속으로 들어가지 못한다면 반드시 후회할지도 모른다. 장담한다.^^  

루이스 쌔커의 작품을 다 찾아 읽고 싶을 정도다.


댓글(2)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
 
 
stella.K 2007-11-27 11:11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오, 정말요? 근데 왜 저는 이제야 알았을까요? 나도 읽을 책이 산더민데 사 봐야 하나? 갈등 갈등...

readersu 2007-11-27 14:20   좋아요 0 | URL
정말 재밌어요! 저야 조카에게 넘길 생각으로 사긴 했지만...예전에 나온 책이 있으니 도서관에서 빌려보셔도 되지 않을까 싶어요.ㅎㅎ