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목 그대로입니다. 전자책 접해보셨냐하면 하면 예상외로 접해봤다는 분들 많으실 듯합니다.
굳이 전자책 리더기는 없어도 스마트 폰이나, 아이패드나 갤럭시 탭처럼 태블릿으로 접하시는 분들이 많기 때문입니다.
백라이트를 통한 독서는 가독성과는 별개로 눈의 피로감을 불러오기에 장시간 독서는 꽤 힘듭니다. 그래도 자가 스캔(혹은 업체 스캔)을 통해 PDF 파일로 만들어 보시는 분들이 꽤 많더군요.
알라딘이나 예스24, 반디에서 연합하여 나온 크레마는 초기에 어쩌면 지금도 욕 엄청 먹었지요.
뭐, 두말하면 잔소리겠지만 극악의 퍼포먼스를 보여 이북의 장점인 간편한 책읽기와는 정말 달랐지요.
또 크레마 광고에서는 안드로이드 OS 채택함으로써 안정성을 보장하였다는데 과장광고였지요.
어쨌든, 오늘도 아니, 어제가 되었군요. 어제 업데이트가 한 차례 있었습니다. 오늘날짜로 최신 업데이트 버전은 2.1.32 입니다. 참고하세요.
지금도 많이 부족하지만 그래도 초기에 비하면 엄청난 부드러움과 안정성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CSS관련 쪽에도 상당한 진보를 이루어 외국 전자책리더인 킨들을 제외하고 국내 여타 리더기들보다 깊은 CSS를 보여주고 있습니다.
아무튼 크레마가 좀 더 안정성을 보여준다라는 글을 쓰려는 것은 아니고 몇가지 공짜 이북을 소개하기 위함 입니다.
대다수 유저분들이 다운받아 봤겠지만 혹시 모르는 유저가 있을 수 있어 소개해봅니다.
* [알라딘에서 다운 가능]
1. 미리보는 인문교양 2013 자료집
2. 안대회ㆍ이종묵ㆍ정민의 매일 읽는 우리 옛글 01
* [yes24에서 다운 가능]
1. 대한민국 대표 시인 특집
2. 네티즌 추천 대한민국 대표 작가
3. 그래도 나는 문학이 좋다 : 제9회 네티즌 추천 한국의 대표작가 자료집
4. 올해의 책을 통해 돌아본 지난 10년 (소설들 체험판이 수록되어 있음)
일단 이 정도 입니다. 기획특집은 알라딘보다 예스24가 더 적극적으로 보입니다.
혹, 받지 않으신 분은 받아보세요. 예스24계정은 책장 설정에서 로그인하면 됩니다. 책 다운은 컴퓨터로 하고, 크레마로 와서 로그인 후 동기화 아이콘을 터치하면 됩니다.
cf> 전자책 찾기가 꽤 번거롭다 하시는 분들은 제 전자책 리스트를 참고하세요. 주로, 인문, 과학, 역사 분야를 리스트에 올리고 가끔 읽을 만한 소설도 올리려 합니다.
링크 : http://blog.aladin.co.kr/quark/6166637
** 오랜만에 투표 한 번 해보고 싶네요.
전자책과 관련한 투표입니다.
지나시다 들리신 분들도 한 번 누르고 가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질문 : 전자책에 어느 정도 관심을 가지고 계십니까?
* 투표 종료일은 3월 18일(월요일) 까지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