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즘 BTS가 인기이긴 인기인가보다. K pop 에 별로 관심없고, 팝송도 여자 가수들 노래만 듣던 둘째녀석이 이번 땡스기빙 방학동안 친구들이 알려준 동영상을 보더니 BTS에 관심 충만. 부르고 싶은데 잘 안된다며 괴로워한다. 저러다가 한글공부까지 하게되지 않을까? 은근 기대중. 

어디서 k pop dictionary 라는 게 있다는 이야기를 들어서 아마존에 찾아봤더니 정말 있다. 

안을 살짝 들여다 보실 분은 여기로 


나도 옆에서 끼어 앉아 BTS가 엘렌쇼에 나온걸 봤다. 랩몬스터인가 갸는 프렌즈를 보면서 혼자 영어 공부를 했다는데 어찌 그렇게 영어를 잘하지? 나는 미국에 살고 있고 미드 많이 보고, 어떤 미드는 몇번씩 보기도 하는데 왜? 뭐때문에? 영어를 못하지??? 꼭 한글 자막 켜놓고 보기 때문일까? 흑


BTS에 열광하는 아이들을 보니 갑자기 생각난 에피소드

전에 길을 가는데 어떤 중년여성이 나에게 막 다가오더니 나보고 한국사람이냔다. 그래서 응 그랬더니 자기가 K 드라마 완전 팬인데 너무 궁금한게 있다고 근데 주변에 한국사람이 없어서 못 물어봤다면서 꼭 알고 싶은게 있단다.

한국드라마에 보면 항상 나오는 green bottle 그거 뭐냐고. 

순간적으로 그거 뭐지? 했다. 푸하하

그거 술이야. 소주라는 한국술.

그랬더니 나 한개만 더 물어볼게. 근데 왜 그거 마실때 고개를 옆으로 돌려?

ㅋㅋ 아니 얼마나 집중해서 드라마를 보시길래 그것까지 캐치를...


그러고보니 우리나라 드라마에서 술마시는 장면이 무척 많이 나오는건 사실인듯. 먹는것도 많이 나오고. 그래서 한국드라마 잘 안본다. 막 먹고싶잖아. 난 못먹는데!


댓글(2) 먼댓글(0) 좋아요(8)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
 
 
라로 2017-11-30 14:25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우리나라 드라마는 술마시는 장면, 먹는 장면(특히 라면과 짜장면!), 때리는 장면, 소리지르는 장면,,,,등등 뭐 그런게 왜 그렇게 많이 나올까요????

psyche 2017-11-30 15:01   좋아요 0 | URL
맞아요. 진짜 술마시는거 랑 먹는거중에 라면, 짜장면 많이 나와요. 보다가 짜파게티라도 끓여먹게 된다는. 싸우고 소리지르고 울고 하는것도 많죠. 감정을 많이 드러내는 거 같아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