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5권으로 완간된 '만화 서양미술사' 시리즈. 원시 미술에서 20세기 현대 미술까지 미술사의 전 시대와 분야를 다루는 만화 + 해설 시리즈다. 미술사 공부를 원하는 중.고등학생부터 성인까지 볼 수 있다. 초등학교 고학년이라면 부모와 함께.

1권에서는 원시 미술에서 다 빈치까지 미술의 발달을 좇는다. 걸작이 태어나게 된 시대적 배경과, 해당 시기 미술의 특징을 사진과 설명으로 보여주고 중간중간 시대상이나 특별한 사건을 다룬 만화를 넣어 흥미를 돋궜다.

2권은 르네상스 미술 이후를 다룬다. 회화.조각.건축 등 서양미술사 각 분야의 중요한 작품을 수록했다. 걸작이 태어나게 된 시대적 배경과, 르네상스 미술의 특징을 사진과 함께 설명했다. 3권은 렘브란트에서 들라크루아까지 로코코, 신고전주의, 낭만주의 등을 다룬다.

4권은 개인전이나 그룹전을 열어 자유롭게 예술 활동을 펼쳤던 인상주의, 후기 인상주의 화파를 다룬다. 5권은 피카소와 20세기 현대미술을 소개한다. 제2차 세계 대전 이후의 뉴욕을 중심으로 발전하면서 매우 다양한 방향으로 전개된 미술사조를 조명했다.

본문체 크기는 큰편이고, 줄간격이 읽기 적절하게 띄워져 있다. 사진 캡션이 모두 달려있어 보기 편하다. 설명글 왼쪽에 연표를 제공해 시대별 주요 작품과 사건을 살필 수 있다. 책 판형은 A4보다 조금 작은 사이즈로 글과 그림이 시원스럽게 자리 잡았다.

보다 치밀한 설명이 없는 점, 어려운 어휘나 미술 용어에 대한 핵심말 풀이가 적은 점이 아쉽다. 지금도 용어풀이를 달아놓긴 했지만 그 양이 적은 편. 각 권의 그림작가가 모두 다르다는 점도 염두하자.

하지만, 미술 교과서에서 중요하게 다뤄지는 15인의 생애와 작품 세계를 포괄하고 있어 보조 학습 교재로 쓰일 만하다. 소개되는 화가들은 라파엘로/미켈란젤로/뒤러/루벤스/렘브란트/고야/다비드/들라크루아/쿠르베/모네/반 고흐/세잔/마티스/피카소 등이다.


>>>>>>>>>>>>>

요즘 이런 책에 관심이 간다... 부모님이 사주셨으면 참 좋을텐데..^^;;; 사달라고 못하겠다..ㅠㅠ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