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디션 1
천계영 지음 / 서울미디어코믹스(서울문화사) / 1998년 3월
평점 :
구판절판


이 만화가 처음 나왔을 때는 내가 고등학교를 다닐때였다. 달봉,미끼, 래용, 국철..이름도 요상한 네명의 아이들은 놀라울만큼이나 우리들을 그들의 세계로 끌어들였다. 이들의 인기에 힘입어 오디션 주인공 4명을 주제로 한 공책도 있었다. 그런데 만화책을 기다리며 보지 못하는 성격이라 5권까진가 보고 손을 놓아버렸다. 그러다가 4년이 지난 지금 기억을 더듬어 6권부터 10권까지 단숨에 보아버렸다. 사실 처음 팀이 결성될 때의 계기와 멤버들의 타고난 음악성과 천재성이 발굴되려 할 때가 가장 흥미있었던 것 같다. 6권의 내용은 그들이 오디션에 참가하며 막강한 팀들과 겨루고 있는 부분이다.

이번에도 그들의 음악의 컨셉을 보며 작가의 상상력에 또 한번 놀라곤 했다. 이들을 적으로 생각하는 변득출이란 사람이 입고 나오는 의상에도 작가의 상상력은 무한히 발휘된다. 계속 읽어나가면서 작가의 치밀한 구성력에 대해 놀라면서도 그들이 오디션에서 승리할 수 있는 이유가 상대편의 기권이나 불법 행위등으로 다소 밋밋하게 정당화되고 있는 것 같다. 그리고 멤버들이 그들의 음악을 만들면서 하는 고민이 좀 더 드러났으면 하는 아쉬움이 있다. 사실 이렇게 읽으면서 음악의 다양한 방면에 놀라고 멤버들의 개성에 즐거워할 수 있었던 만화에 대해서 왈가왈부하는 것이 미안하기도 하지만 오히려 그랬기 때문에 아쉬운 부분이 보이는 것같다는 생각도 한다.그러나 재활용 밴드...그들이 진정 오디션 안에서만 온전히 태어날 수 있는 밴드였음은 부정할 수 없을 것이다.


댓글(1)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
 
 
에님 2004-04-29 22:37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아-0- 나는 아직 못 읽어봤는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