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민국 식객요리 가을진미 편
허영만과 식객요리팀 지음 / 라이프김영사 / 2007년 11월
평점 :
품절


  만화 식객을 재미있게 보았고 그래서 영화 식객도 본 나로서, 요리책 식객이 나왔다는 광고를 보고 흥분하지 않을 수 없었다. 가을 요리라, 그렇다면 봄 여름 가을 겨울, 사계절 요리책이 모두 나온다는 말이로구나. 역시 그렇다고. 그리고 내 손에 들어온 식객 가을진미 편. 만화와는 어떤 관련성이 있을지, 어떻게 요리를 풀었을지 기대가 자못 컸다.

 

  이 책에는 만화 식객에 소개된 요리 13가지를 포함하여 모두 80가지의 요리가 나온다. 만화에 소개된 요리가 대부분 소개될 것이라는 기대에는 미치지 못한다. 각 요리마다 자운 선생의 한마디, 성찬의 재료 선택과 진수의 요리수첩 꼭지가 하나씩 있지만 그저 요리책의 팁 정도로 생각된다. 만화와는 크게 관계가 없고, 일반 요리책과 대동소이하다. 그래서 이 책이 만화와 영화의 흥행을 등에 업고 나온 요리책이 아닐까 하는 의심을 갖게 된다.

 

  그래도 이 책이 돋보이는 점은 가을 요리에 적당한 재료 소개 부분이다. 그리고 전체적으로 우리 땅에서 나는 우리 재료를 가지고 만드는 우리 음식이라는 점. 일반 요리책 같은 느낌에도 불구하고 새로운 요리책을 만들기 위한 고민의 흔적이 보인다고나 할까, 그래서 요리 과정에서 간혹 나타나는 만화 부분에 만족하기로 한다. 그런데 만화에서는 재미있게 보았던 요리이지만, 부대찌개가 왜 가을진미 편에 소개되는 걸까? 그래도 몇가지 요리는 맛있게 해볼 수 있었으니 식객 매니아라면 그래도 점수를 줄만한 요리책 .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