만화 정조대왕 이산 2
동네스케치 지음, 김이영, 신병주 감수 / 대교출판 / 2007년 11월
평점 :
품절


 

  요즘 방영하고 있는 드라마를 원작으로 한 만화 책이다. 영조 시대, 아버지를 잃고 세자의 자리를 위협받던 1권에 이어, 2권은 정조가 어려움을 딛고 왕위에 등극해서 죽음을 맞이 할 때까지의 이야기가 펼쳐진다. 물론 정조가 왕위에 있을 때에도 온갖 어려움과 죽음의 위협 속에 있는데, 아이는 할머니인 정순왕후와 고모인 화완옹주의 견제를 도저히 이해하지 못하겠다는 반응. 가장 가까워야 할 사람들로부터 살해의 위협을 받았던 정조는 참으로 어려운 환경 속에서 왕위를 유지해야 했음은 분명하다. 

 

  2권에서 송연이 정조의 후궁이 되고 문효세자를 낳는다는 부분에서 놀랐는데, 이 부분은 사실이겠지만 송연의 과거는 드라마의 재미를 위해 만든 것이라고 본다. 어린 정약용과의 만남도 허구일 듯하다. 학습적인 요소보다는 드라마적인 요소가 강한 만화책인 듯 하다. 그렇기에 더 재미있게 읽힌다. 

 

  우리 집에는 동명의 만화책이 2권 있지만, 더 인기 있는 책은 두 번째로 보게 된 이 책이다. 아이들은 물론, 부모도 번갈아 읽었다. 원작인 드라마를 보고 싶은 마음 굴뚝같은데 하필 TV에서 그 채널이 잘 안 나오니 속상할 뿐이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