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여름이 겨울보다 좋은 59가지 이유
박선영 지음, 김태형.이연성 그림 / 대교출판 / 2006년 6월
평점 :
절판
여름이 왔다. 더위에 약해서 여름을 그다지 반기지 않는 나에게도 매년 어김없이 찾아오는 손님, 여름! 그런데 여름이 겨울보다 좋다고? 그 이유가 무려 59가지나 된단다. 하기야 여름이 야외 활동하기에는 좋지. 밤에는 선선하니까 아이들과 동네 한바퀴 돌아도 좋고 ... 그 밖에도 어떤 이유가 있을까?
‘여름을 위한 종합 선물 세트’라는 저자의 도움글 제목처럼, 이 책에는 여름을 신나고 즐겁게 보낼 수 있는 많은 방법들과 정보들이 빼곡하다. 마음을 살찌우는 여름, 자연 지식을 키워주는 여름, 생활 지식을 키워주는 여름, 상상력을 키워주는 여름, 입이 즐거운 여름. 바깥에서 놀기 좋은 여름, 세상이 좁아지는 여름 등 7개의 항목으로 다양한 내용들이 사진, 그림과 함께 소개된다. 여름에 보면 좋은 비디오, 여름에 꼭 필요한 물건, 여름에 갈 만한 문화 공간 등 여름과 관계된 지식과 정보의 총 집합이다.
책을 읽으면서 자주 무릎을 치게 된다. 가까이 살면서도 자주 가보지 못했던 국립현대미술관에 다시 가보리라. 간단한 아이디어로 만들 수 있는 부채 만들기도 아이와 꼭 해봐야지. 엄청 더운 날에는 시원한 미숫가루 마시면서 시원해지는 비디오 <아이스 에이지>도 아이들과 함께 보련다. 이렇게 여름을 행복하게 보낼 수 있는 여러 정보들이 가득할뿐더러, 여름과 관련된 생태 및 과학 지식을 만날 수 있어 유익하다.
가만있자, 여름이 이렇게 멋진 계절이면, 겨울도? 봄과 가을도 좋은 이유를 여러 가지 생각해낼 수 있겠다. 맞다, 좋지 않은 계절이 어디 있으랴. 모두 생각하기 나름인 것을. 더위가 싫어서 짜증났던 여름, 이제는 행복하게 즐겨야겠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