봉봉 초등 영어 1 (책 + CD 1장)
이상민 글.그림, 홍영예 감수 / 진선북스(진선출판사) / 2007년 3월
평점 :
절판


   초등학교 2학년인 작은 아이는 아직 본격적인 의미의 영어 공부를 시작하지 않았다. ‘선택과 집중’이라는 취지에서 3학년말부터 2-3년간 영어의 바다에 푹 빠지게 할 계획이 있기 때문이다. 지금은 아이가 원하는 영어 무자막 영화만 보여주고 있는 상태. 그런데 주위에서 친구들이 영어 학원을 다니는 것을 보니, 이제는 슬슬 공부를 시작해야 하지 않나 하는 위기감을 아이가 먼저 느끼고 있을 정도.


  봉봉초등영어는 영어의 시작 단계에 있는 아이들에게 적당한 교재다. 시디롬이 있어서 책에 나오는 모든 예문을 읽어주는데, 동영상으로 상황을 보면서 듣기 때문에 뜻을 유추하면서 들을 수 있다. 시디롬을 켜면 단계별로 총 12개의 에피소드 중에서 고를 수 있고, 각 에피소드는 4-5개 정도의 유사한 상황들이 나온다. 그래서 모두 50 장면 정도를 접할 수 있는 것.


  아이는 자꾸만 무슨 뜻인지 묻지만, 그냥 보기만 해도 공부가 될 것 같다. 하나하나 낱개의 뜻을 분석하는 것 보다 통째로 받아들이는 것이 장기적으로는 영어 실력 향상에 도움이 된다고 믿기 때문이다. 아이는 특히 각 에피소드의 마지막에 나오는 퀴즈를 좋아하는데, 어려운 것도 있지만 역시 아이들에게 퀴즈만큼 흥미 유발에 좋은 장치는 없다는 것을 새삼 느끼게 된다. 어린 아이들의 눈높이를 고려하여 캐릭터들을 만들었을 거라고 생각은 되지만 약간은 조잡하게 느껴지는 것은 아쉬운 점.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