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린이 첫 공룡그림책
구로카와 미츠히로 글.그림 / 예림당 / 2006년 9월
평점 :
절판


 남자 아이들은 그렇게도 공룡에 열광한다던데, 우리 집의 두 딸들은 약속이나 한듯 공룡에 전혀 관심이 없었다. 공룡의 이름이라고는 가장 유명한 트리케라톱스 정도를 알고 있을 뿐, 어릴 때나 자라고 나서나 공룡에 관한 책은 관심 밖이다.

  그러다 만난 이 책! 초등학교 1학년인 작은 아이가 엄청난 관심을 보인다. 일단 표지에서 발견되는 반짝이! 그리고 표지와 본문 사이의 간지에 붙이게 만든 공룡 스티커를 보더니 그야말로 완전히 "꽂혔다". 역시 반짝이가 들어갔다. 재질이 좋고 붙였다 뗐다가 자유롭다. 

  본문은 매우 단순하다. 45가지 종류의 공룡이 그림과 함께 간단한 설명이 소개된 정도. 그리고 박스 안에 길이, 종류, 식성, 살던 때, 살던 곳 등이 간략하게 표기되어 있다. 그림이 중심이고, 정보는 소략한 편이라 첫 공룡 그림책이라 할만 한데, 매우 사실적인 그림이 눈길을 끈다.  또 하나 눈에 띄는 것은 매 페이지마다 '사람의 크기'란이 있어서 어른과 어린이가 그려져 있는데, 이것으로 공룡의 실제 크기를 가늠해보는데 유용하다. 그런데 우리 아이는 각 공룡마다 적혀있는 몸의 길이를 보면서 자기 키의 몇 배가 되는지에 더 관심을 둔다.

  부록으로 또 하나 첨부되어 오는 커다란 공룡 벽그림도 쓸모가 많다. 그림책을 보면서 벽그림에서도 찾아보는 재미가 쏠쏠하다. 그런데 책에 있는 공룡이 모두 벽그림에 있는 것은 아닌지, 찾을 수 없는 공룡이 몇개 있어서 그럴 때는 아쉽기도 하다. 그래도 한눈에 공룡의 생김새가 눈에 들어오고 크기가 비교되어 매우 유용하다. 우리 아이가 매우 눈여겨본 공룡은 '민미'. 자기와 같은 '민'자 돌림이라나?   

  또 하나. 우리 아이는 공룡이 [살던 곳]이 어디냐에 아주 큰 관심을 보인다. 미국, 캐나다, 중국, 아르헨티나가 많이 눈에 띄어서 지구본에서 찾아보기도 했다. 아이의 아쉬운 점은 왜 한국이 없냐는 것. '전세계'라고 되어 있을 경우 그 공룡이 우리 나라에도 살았을 거라고 추측해보았다. 우리나라에도 남해안 쪽에 공룡 발자국이 있다던데, 그리고 공룡 박물관도 있던데 다음에 꼭 한번 가보자 했다. 단순한 공룡 그림책임에도 대화할 소재는 생각보다 무궁무진했고, 공룡에 대한 관심이 예전과 비교할 수 없을 정도로 커진 듯 하여 기쁘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