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제 리코타치즈 샐러드^^

 

샐러드는 취향대로 만들 수 있는거라, 너무너무 쉬운 리코타치즈만들기를 주로 설명드릴께요~

과정을 담은 사진은 없지만 정말 너무 쉬워서 금방 따라하실 수 있으실꺼에요~

나중에 만들 때 과정을 자세히 담아올릴께요~

개인적으로 치즈를 좋아하지는 않지만 아이들 빵에 올려먹거나, 샐러드 만들 때 너무 좋은 것 같아요~

(개인적으로 제 요리는 따라쟁이 요리라 검색해보면 어디든 찾을 수 있는 레시피들이에요~단 제가 만들면서 생기는 팁들을 잘 알려드릴께요~^^)

 

리코타치즈 만들기

 

준비물) 우유 1000리터, 생크림 500리터, 레몬즙(레몬1개 분량), 소금 약간

 

1. 우유와 생크림(마트에 가면 우유팩 생크림이라고 써있어요~ 생크림은 기본이 500리터네요~)을 준비합니다. 양은 우유가 생크림의 2배에요~생크림 500리터를 사셨으면 우유는 1000리터!!

 

2. 우유와 생크림을 섞고 거기에 소금 한꼬집을 넣어요~(아주 조금이라는 뜻이에요~취향대로구요~아주 조금 넣어도 치즈 맛에는 아무 영향이 없으니 나트륨 걱정이신 분들 참고하셔요~)

 

3. 2를 중불에 끓여줍니다. 곁에 계세요~

   뽀글뽀글 조금씩 우유가 튕겨올라오는 느낌이 있을 때 레몬 1개를 즙을 넣어 준비했다가 넣으시고 휘리릭 한번 저어주세요~(정확한 레몬 양은 모르겠어요, T 개념으로 써놓은 레시피도 있고 식초 넣어도 된다고 하든데 일단 저는 레몬 한개 분량!) 

 

4. 약불로 한 35분 끓였어요.(돌아다니는 레시피에 30분~40분으로 다양하기에 저는 중립적으로 35분^^) 이렇게 끓이면 단백질이 응고되서 순두부처럼 뭉글뭉글 보입니다.

 

5. 볼 위에 체를 받치고 그 위에 면보 올리신 후 3을 부어주세요. 3시간 정도면 지나면 위에는 체 위에는 두부 으깨놓은 것 같은 치즈가 보이고 밑에 물(유청)이 분리됩니다).

시간을 너무 오래두면 좀 더 단단해진대요, 제가 그랬네요~ㅠㅠ

 

참 쉬운거 같아요~ 아이들 치즈는 이걸로 내내 만들어먹이면 좋을듯합니다~^^

샐러드도 맛나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2)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