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보 빅터 - 17년 동안 바보로 살았던 멘사 회장의 이야기
호아킴 데 포사다.레이먼드 조 지음, 박형동 그림 / 한국경제신문 / 2011년 3월
평점 :
품절


세상을 살면서 부딪히게 되는 모든 상황 안에서 사실은 기대보다 많은 두려움을 안고 살아간다.

'어떤 불행도 우리의 두려움만큼 크지는 않다'는 사실을 잊은 채 어떤 일을 할 용기도, 자신도 없이 무릎 꿇는 일들이 얼마나 많은가.

그러나 그런 모든 두려움의 근원이 바로 나 자신에게 있다는 것을 아는가..

상황의 어려움도, 타인의 부정적 시선도, 부족한 여건도 그 어느 것도 아닌 바로 나 자신이 제대로 알지 못하는 나 자신때문에, 나는 늘 두렵고 내 상황은 점점 더 어려워지고 또 나는 실패를 맛보게 된다.

'Be Yourself' (너 자신이 되어라)

나 자신은 어떤 사람인가, 어떤 힘과 능력을 가지고 있는가, 무엇을 잘 할 수 있는 사람인가, 또 무엇을 하기 위해 노력할 수 있는 사람인가.

나 자신이 어떤 사람인지 정확히 알 것이며, 절대 나의 능력을 과소평가하지 않을 것이며 그리고 나의 삶을 열심히 달려봐야 할 것이다.

남의 재능을 부러워하지 말고 자기만의 재능을 발견하는 일, 나의 가치가 나 자신이 어떤 틀을 만드느냐에 따라 결정된다는 것을 알고 스스로의 가능성을 찾아가는 일은 우리 삶을 희망으로 바꾸는 놀라운 기적을 만들어줄 것이다.

 

17년동안 자신의 천재성을 모르고 바보로 살았던 멘사 회장의 이야기와, 못난이로 부르는 부모의 진정한 이유를 모른채 열등감으로 세상을 살았던 타라 던컨을 통해 진정 지금 내가 정말 '나'로 살고 있는지 생각해볼 일이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