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GS에선 천원짜리 아이스블루베리를 살 때 음료만 사고 얼음을 안 가져가면 400원을 깎아준다. 패밀리마트에선 에누리 없이 천원이다. 가끔 편의점별 할인행사를 하곤 하는데 그럴 때면 50%할인(지금은 할인이란 말이 무색하게 종전 가격이지만) 아이스크림보다 쌀 때가 있다. 미니스톱의 소프트 아이스크림은 완전 소중한 맛이었다. 게다가 집 앞 편의점의 경우 오픈한다며 500원에 판매한다니 반할 수 밖에 없었다. 상큼한 맛에 감지할 수 없을 정도로 작은 얼음 알갱이의 질감과 미세하게 느껴져 있는지 없는지 모르겠지만 없는 것과는 딴판으로 느껴지는 보드라운 과자 알갱이까지. 하지만 1000원으로 오르고난 후 유지방을 많이 넣었는지 뭐가 잘못됐는지 롯데리아와 여타 소프트 아이스크림 판매업체들의 맛처럼 느끼하게 되고 말았다. GS와 세븐 일레븐에선 통신사 카드로 15% 할인을 받을 수 있다. 요즘 편의점에는 CCTV가 있고 주인들이 직접 불편 사항이 있으면 연락하라며 전화 번호를 남겨놓는다. 알바생들은 생기가 없고, 새벽녘에 방전 램프를 쭉 깔아놓은 편의점에 들어서면 내 얼굴 역시 하얗게 질려있다.
 마치, '뭐야! 프랜차이즈 이용 안 한다며'.
라고 말해놓고 오로지 편의점만 이용하고 있는 요즘 날 도덕적인 아치가 힐난하는 것마냥.

* <프렌즈>와 <섹스 앤 더 시티>이후로 맘 붙일 미드가 없었는데 요즘에 루나의 델리비전이 소개한 미드에 푹 빠졌다. <오피스>와 <모던 패밀리>-아무리 로얄 패밀리를 검색해도 나와야 말이지- 가 그것. 오피스는 종이 회사에서 일어나는 일들을 갖고 만든 미드인데 골탕 먹이기, 직원 중 한명이 건물주라 공과금을 아끼는 과정에서 벌어지는 일들, 사무실내 스킨십은 어디까지일까 등등 좀 엉뚱한 소재가 나온다. 오피스와 비슷하게 등장인물들이 직접 카메라 앞에서 인터뷰하는 방식으로 진행하는 모던 패밀리에는 내가 좋아하는 캐릭터가 나온다.
 바로 글로리아.
 콜롬비아 출신인 소피아 베르가라가 맡은 글로리아는 섹시하고 당당하며 어느 것 하나 빠짐없이 완벽한 여자로 나온다. 글로리아가 자신의 문화나 언어적인 것이 농담거리고 쓰일 때 남편 제이나 다른 사람에게 소리를 치는데 그럴 때마다 나는 너무 좋아서 방바닥을 떼구르르 굴러버린다. 내가 소리를 지르면서도 이러면 안 되지, 나는 왜 이런담하면서 고민을 한다면 글로리아는 너무나 확고하기 때문이다. 게다가 삽으로 쥐를 죽이고 쥐 머리는 경고용으로 놔둔다니. 콜롬비아가 정말 그런건지 미드 성격상 살짝 희화한건지 모르겠지만 콜롬비아란 나라가 궁금하고 글로리아의 확신에 찬 태도와 고함 지르는 모습이 너무 멋지다.

http://iamhailey.blog.me/10097105600 

 * a가 요새 헌신적인 본모습을 되찾아 냄비밥을 해주고 있다. 그동안 온갖 의혹과 의욕과 억측 사이에서 방황하던 우리 관계는 다시 안정감을 찾을 수 있을까.
 팝트래쉬님 추천에 다락방까지 언급을 했던 책이다. 나는 가끔 너무 익숙해서 어떤 특질들과 말과 감정, 심리로 돌아가는지 모르겠는 가족 대신 a와 심리게임을 하고 있다. 게임이란 말이 가볍다면 심리 읽기 정도로 해도 될 것 같다.
 무엇 때문에 삐진 a를 냉정한 여자처럼 대해야할지 자상한 여자처럼 대해야할지 고민하기도 하고, a가 어떤 게임을 걸어오는지 분석해보기도 한다. 이 책을 맛보기 전이었다면 성격대로 화부터내거나 구태의연한 감정을 되새기기만 했을 것이다. 심리게임 맛을 아직 다 보진 못했고 여전히 내가 정확하게 이해하고 있는지는 모르겠지만 감정을 다룬다는 개념을 좀 더 생각할 수 있게 한다. 지금 우리는 깊은 바다 속에 폭탄을 숨기고 있지만 애써 잔물결을 일으키며 우리는 괜찮은 바다라고 애써 받아들이려 노력하는 상태? 이건 순전히 내 판단일 뿐. 

* 경험상 수영은 삼개월이 고비다. 발차기, 숨쉬기, 앞으로 나가기까지 배우고 자유형이랑 배형을 어느 정도 할 수 있는 자신감과 뿌듯함은 몇주 지나기도 전에 평형 배우기의 지루함과 쭉쭉 실력이 나아지지 않아 생기는 조급함으로 바뀐다. 아무리해도 발차기가 안 되고, 여전히 25m만 수영해도 숨이 차서 죽겠다. 그렇게 처져 있는데 옆에서 씽씽 수영하는 사람들을 보면 부아가 난다. 저 사람들은 숨도 안 차나에서 혹시 나 보라고 저렇게 계속 수영하나란 억측에 이르면 연습할 생각은 벌써 저만치 도망가 있다.

 이론상 지금 수영을 배우는건 계단을 오르다 잠시 멈춰있는 거라고 생각하면 간단하다. 지금껏 쭉쭉 올라왔으니까 계단에 앉아서 쉬기도 하고, 앞으로 어떻게 해야할지 생각도 해보는 단계 말이다. 하지만 이론은 그 속성상 온전히 내 얘기가 아니고 내 감정을 다룰줄 모르니 계단을 아무리 머릿속에서 떠올린다고 한들 수가 생길리가 없었다. 결국 생각은 왜 나는 수영을 시작했나란 하나마나한 물음까지 가닿아버렸다.

* 그러고보니 나는 왜 시험 공부를 하니까 페이퍼를 안 쓸거라고 해놓고선 이러고 앉았는걸까. 하긴 페이퍼 안 쓰고 다른건 다 했지이~ 아침에 삼각김밥을 먹으려고 고르다 행사제품이라며 싸다고 손짓하던 음료를 600원 보태 사버렸다. 빙그레에서 나온 '내 안의 콩두유'는 양이 참새 눈문만해 한모금에 다 마시고 말았다. 정식품 것보다 나쁘지 않다. 알면서 속는다. 요 조그만 음료가 600원 이상일 리가 없다는걸 다 알아서, 결국 할인이며 1+1도 눈속임인걸 알면서도 꼭 사고야 만다. 마케팅의 힘이고 알면서 속는다는 주책맞은 자신감 때문이고 시험 공부 말고 무엇이든 다 할 수 있다는 의욕이 넘치는 요즘의 나 때문이다.


댓글(6) 먼댓글(0) 좋아요(1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
 
 
다락방 2011-06-21 12:49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예쁜 아치다.
오늘 일어나서 출근을 하면서 오늘은 화요일이니까, 아치가 페이퍼를 하나 쓰지 않을까, 그런 생각을 했어요. 그런데 점심을 먹고 자리에 앉아 서재에 들어오니 정말로 아치가 페이퍼를 썼어요. 아치는 그러니까 내 손바닥 안에 있네요. 훗.

예쁜 아치가 억측 아치가 되었네요. 억측으로 치면 나는 세계 챔피언급인데. 그렇지만 내가 한 억측들에 대해서는 언급하지 않겠어요. 왜냐면, 부끄러우니까.

심리게임은, 나는 재미 없었어요, 아치. 난 정말 이런류의 책에서 재미를 찾을 수 없는 사람인 것 같아요. 그리고 이 페이퍼를 읽다가 저 심리게임의 표지를 물끄러미 바라보는데, 아무 내용도 기억나질 않아요. 대체 나란 인간의 뇌에는 뭐가 들어 있는걸까요? 읽은 책의 내용대신 숲속의 벌목꾼들만 들어있나봐요.

물을 끓였어요. 나는 이제 드립커피를 마실거에요. 양치 한 후에.

(덧. 참새 눈문->은 참새 눈물로 수정해야겠네요, 아치. 처음에 나는 참새 논문 이라고 읽고 새로운 유머인줄 알았어요. 참새가 쓴 논문이라면, 하고 생각했지 뭐에요, 글쎄.)

Arch 2011-06-21 16:20   좋아요 0 | URL
화요일과 아치 페이퍼의 연관성은 잘 모르겠지만 나는 미잘과 다락방 손 안에 있는거군요. 나 되게 큰데^^
다락방이 재미없다고 한거 기억나요. 그래서 나도 내가 이해를 못하고 혼자 막 내 멋대로 책을 해석하고 나 좋을대로 인용하고 내 맘대로 활용하는건 아닐까란 우려가 생기지만 애초에 우려 덩어리였으니 그 정도쯤이야, 이러고 말아요. 나는 오늘 양치하다가 혹시 다락방은 복병이 아닐까란 생각을 해봤어요. J씨 처럼 다락방도 복병인거죠. 알고 있는 것보다 더 다채로운 면이 있는 사람 말예요.

오타는 다락방 때문에 알았는데 안 고칠래요. 뭔가 덜떨어져 보이고 좋아요. 그냥 유먼가, 이런 느낌?

무스탕 2011-06-21 14:34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지난주에 세븐일레븐에서 삼각김밥을 하서 계산을 하는데 뭔 음료를 주더라고요. 이게 뭐냐니까 삼각김밥에 딸려나온 뽀나스라고 얼음에 부어 먹는 복숭아홍차 음료였어요. 덕분에 아침부터 삼각김밥에 얼음복숭아홍차를 마셨지요.

잠깐 머릿속으로 생각만하고 만 일인데요, 지난주에 제가 임실에 이틀 있는동안 아치님께 연락해서 군산에 놀러가볼까.. 했었다지요 ^^

Arch 2011-06-21 16:23   좋아요 0 | URL
무스탕님도 오타 찌찌뽕! 오! 세븐일레븐에선 좀 큰 보너스를 주네요. 하악하악

오, 이런. 무스탕님 전 지금 군산에 없는걸요. 직장 때문에 다른 곳에서 일하고 있어요. 만약 군산에 있는데 무스탕님이 연락을 했다면 당장 가서 만났을거에요. 그래서 군산에서 제가 제일 좋아하는 것을 먹고 마시고 놀았을텐데.^^

루쉰P 2011-06-23 00:07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시험 공부 말고 무엇이든 다 할 수 있다는 의욕 넘치는 나라는 문장에 저도 공감합니다. 저도 시험 빼고 뭐든 다 할 수 있을 것 같은 착각에 지금 빠져 있어요. 그러나 저러나 원래 제가 처음 뵀을 때 아치님이 맞는지 요즘 헷갈려요. ㅋ 강준만 교수의 얘기를 할 때는 지적인 아치셨는데 요즘은 굉장히 엉뚱한 아치이신 것 같아서요. 같은 분의 서재가 맞는지 의심하며 들어와요. ㅋ

Arch 2011-06-23 09:23   좋아요 0 | URL
진짜 시험은 말이죠. 시험에 관한 공부 외의 것들을 다 재미있게 만들어요. 심지어 저는 원서를 읽고 영어가 이렇게 재미있는줄 미처 몰랐단 표정을 짓기까지 해요.
호호^^ 엉뚱한거, 잘 보신거에요. 제 안엔 지적이고 멍청하고 제멋대로였다 소심하고 당돌하지만 고민도 많은 아치들이 있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