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08-04-06 ()     09:01~     날씨: 맑음

 

 

오늘은 일요일인데도 일찍 출근했다.

새벽에 일찍 눈에 떠져서 잠을 자지 않고 일어나 있다가 출근했다. 벌써 몇 주째 일요일에도 출근하고 있다.

 

오늘 아침 화장실에서 읽는 책을 다 읽었다.

1 20일부터 읽었으니 2달 보름도 더 읽은 것이다. 암에 관한 책이지만 참 좋은 책이다. 사람들이 이런 책을 한번쯤 읽어둔다면 만일 암에 걸린다고 해도 크게 당황하지 않을 텐데 누가 있어 이런 책을 미리 읽어보는 지혜를 발휘하겠는가. 성인 남자의 1/3이 암에 걸린다고 하니 무척 많은 사람이 암에 걸리는 것이다. 그러니 유비무환이라고 미리 이런 책을 읽고 암에 대비하는 것도 현명하다 할 수 있을 것이다.

 

-         암 두렵지 않다 / 기준성 회장, 모리시타 게이이치 공저 / 중앙생활사

 

오늘 출근길에도 책을 열심히 읽었다.

사무실이 있는 선릉역에서 내릴 때, 어떤 노인분께서 하루 15분씩 책을 읽어야 하나며 물어

보신다. 책을 읽는 데는 늦은 나이란 없으니 조금씩이라도 책을 읽으셨으면 좋겠다. 일 때문에 회사에서 만든 Sales Process란 책을 읽었는데 감회가 새로웠다. 하도 오래 전에 읽은 것이라 읽었다는 기억도 잘 나지 않았다. 게다가 남의 책으로 읽었으니 말이다. 더 열심히 노력해야 한다는 것을 느꼈다. 앞으로 더욱 분발해야겠다.

 

-         ITP Text No. 4 Sales Process 일반 / ING LIFE 영업교육부

 

저녁 때 퇴근할 때는 새로운 책을 읽을 것이다.

 

오늘 일요일까지 사무실에 출근했으니 일주일을 꼬박 일하고 있다.

주중에도 모처럼 만에 열심히 일해서 피곤했을 법하다. 어제 토요일에도 늦게 들어갔으니깐 말이다. 하지만 신체적으로는 그다지 피로한지 모르겠다. 일요일 일하러 온다는 생각을 하지 않고 어디 놀러간다고 생각하고 나왔다. 정말 하고 싶은 글쓰기하고 놀러 온 것이 맞다.

 

어제 저녁에도 늦게 들어갔다.

늦은 저녁이었지만 저녁을 맛있게 먹었다. 어쩌면 음식이 이렇게 맛있는지 모르겠다. 맛있게 먹는 능력을 길러서 그런가. ㅎㅎ. 저녁을 먹고 TV앞에서 아이들을 기다렸다. 매주 토요일 일주일 동안 외운 영어 단어 테스트를 한다. 하루에 20개씩 외우라고 하는데 일주일치 120개를 다 테스트 한다. 120개중 100개 미만으로 맞을 때는 틀린 개수만큼 몽둥이로 맞는 것이다. 이 정도면 스파르타식인 셈인가.

 

예지에게 먼저 볼 거냐고 물으니 지난 번에도 먼저 보았다며 뺀다. 성준이는 다 못 외웠는지 조금 더 시간을 달라고 한다. 그래서 누워서 TV를 보면 기다렸다. 그런데 졸음이 막 밀려온다. 조금 누워 있으려니 아내가 신호를 보낸다. 120개 단어를 두세번씩 읽으려니 시간이 많이 간다. 졸려서 그만 두고 싶었다. 그래도 아들 성준이가 다음다음 하는 소리에 계속했다. 동생 먼저하라고 했던 예지도 기다리기가 지루했는지 몇 개 남았냐며 보챈다. 성준이를 마치고 예지를 또 테스트 했다. 정말 그만두고 싶은 생각도 들었다. 하지만 아빠가 포기할 수는 없는 노릇아닌가. 그래서 아내가 타주는 매실주스를 마시며 열심히 불러주었다. 다 마치니 12 다 되었다. 둘 다 합격 점수를 맞았다. 성준이는 지난 주 테스트 할 때는 무척 많이 틀려서 울기까지 했는데 이번에는 잘 보았다. 역시 노력을 하면 결과가 나오는가 보다.

 

오늘 아침 출근 준비를 마치고 시간이 남아 아이들이 쓴 독후감을 읽어보았다.

성준이는 최근에 영어공부 절대로 하지마라 서울대보다 하버드를 겨냥하라란 책을 읽었는데 마침 영어공부에 관한 내용이 나와 있어서 책을 읽은 게 도움이 되는 것 같았다. 역시 책을 읽으면 생각할 시간을 갖게 되는 것 같다. 꾸준하게 책 읽고 단어 외우면서 스스로 공부하는 법을 터득해 나간다면 점점 더 실력이 늘어나겠지.

 

오늘도 즐겁게 보내다가 귀가해야지.

행복은 즐거운 마음에서 맛볼 수 있지 않은가.

 

2008. 4. 6.     09:28

 

 

나는야 워크할릭의 고서

선욱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