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괴한 레스토랑 2 - 리디아의 일기장
김민정 지음 / 팩토리나인 / 2021년 1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1권은 내가 좋아하는 온갖 동화적 요소를 다 넣은 이야기였다면
2권은 기괴한 레스토랑만의 스토리가 깊어지고 있었다.
 
하츠가 여왕과의 결혼식을 성공적으로 엉망으로 만드는 이야기를 시작으로 시아는 아직도 해돈의 건강을 회복시킬 약을 찾기 위해 고군 분투하고 있었는데 독자들의 희망과 달리 소설 속 대부분의 사람들은 시아가 하츠가 시킨 일을 실패해 순조롭게 망쳐서 해돈에게 심장을 먹히고 끝나길 기대하는 눈치였다.
(1권에서) 정원사에게 선물 받은 약초를 말려서 약으로 실험하는 과정에서 누구에게도 도움받지 못해 어려움을 겪을 때 이 소설의 부재인 리디아의 일기장에서 힌트를 얻게 되는데...
2권에서는 이 일기장이 커다란 단서이자 핵심 키워드였다.
 
이번에는 많은 요괴들의 서브 스토리들이 소설을 꽉 채우고 있었다.
신비롭고 환상적인 공연의 분위기랄지, 그 속에 등장하는 발레리나와 마술쇼 그리고 거미 여인의 과거 이야기들이 왜 등장인물들이 이렇게 변하게 되었는지 개연성을 충분히 설명해 주었고 또 다시 하츠의 실험에 들게 되는 시아의 새로운 임무가 독자들을 쫄깃하게 만들고 있었다. 1권과는 비슷하면서도 전혀 다른 분위기의 반전이 느껴져 이것 또한 재미 요소였던 것 같다.
 
왁자지껄하고 신비로운 분위기, 그리고 등장인물들의 감성적인 면들을 집중시켜 여러 메시지적인 요소들도 담고 있었다고 생각이 든다. 이 점 때문에 여러 나이대가 즐길 수 있는 동화책으로 많은 세대의 사람들과 나누고 싶은 책이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3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