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틱톡 마케팅 - 매일 15초로 나의 브랜드를 광고하라!
박준서.노고은.임헌수 지음 / 이코노믹북스 / 2021년 3월
평점 :
트위터, 페이스북, 인스타그램에 이어 우리 생활의 중심이 되고있는 틱톡에 대한 책
스크린 세대라 불리는 z세대가 열광하는 앱이 나왔다고해서 관심을 갖고 있었다. 막상 시도해보진 않았는데, 내 생각엔 이 앱은 10대가 많이 하는 앱이라는 생각이 들었고, 10대감성으로 무언가의 챌린지를 참여해야만 사용하는것이라는 사용하지 못해본자의 두려움(?)이랄까? 이런것이 틱톡에 접근하지 못했던것 같아 이번기회에 틱톡에 대해 알아보고 싶어서 선택했다.
다른 SNS와 다른 점이 어떤것일까? 어떤 점이 사람들의 이목을 집중시키는것일까? 궁금했다.
틱톡은 밈이라는 internet meme의 줄임말로 다양한 모습으로 복제되는 짤방 혹은 패러디 물을 뜻하는데 많은 사람들이 서로 만들어가는 영상을 공유함으로써 재미와 유행을 만들어가는 자체가 밈이라고 했다. 밈 문화에 익숙한 MZ 세대의 취향을 저격한것, 바로 챌린지 영상들이었다고 했다. 해시태그로 홍보의 극대화를 시킨것, 누구나 참여할 수 있고, 틱톡만의 특수효과를 저작권없이 사용가능하며, 다양한 음원제공등으로 코로나시대에 집콕하던 사람들이 놀 수 있는 컨텐츠자체가 되어 세계적으로 인기를 끌면서 틱톡의 상승세가 시작되었다고 했다.
작가님들은 2만팔로워, 150만 팔로워를 가진 분으로 동영상 조회수 3억뷰를 돌파했으며, 틱톡강사, 틱톡 컨설팅과 브랜드 대행등을 직접 전담하며 계정을 키운 노하우를 담아내고 있었다.
나처럼 틱톡에 관심은 있으나 입문하지 못했던 사람들에게, 어떻게 앱을 설치하는지, 앱을 사용하는 방법들과, 방송에 필요한 장비들 사용법, 어떤 컨텐츠를 계획하고 자신만의 브랜드로 만드는 노하우와 홍보나 광고로써 수익 창출하는 방법까지 100만 팔로워를 가진 분답게 우리가 궁금해하는 모든것을 성심성의껏 담아내고 있어서 인상깊었다.
틱톡의 대세를 따라가고 싶은 z세대를 꿈꾸는 사람들에게 꼭 추천하고 싶은 책이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