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무기가 되는 책쓰기 (저자 특강 초대권 수록) - 고객을 불러오는 콘셉트 기획부터 베스트셀러까지
조영석 지음 / 라온북 / 2021년 1월
평점 :
절판
나만의 컨텐츠를 개발해야 한다고 많이들 이야기하는데, 어떤 주제로 어떤 컨텐츠가 좋을지 고민만 하고 있을쯤 만난 책이었다.
작가님은 우연히 교보문고에서 무명의 저자들이 많음을 발견하고, 저자와 독자를 돕기위해 출판업을 시작했고, 8년간 책을 기획 출간해 브랜딩화하는 고수들을 성공시키는 역할을 해온 분이라고했다. 출판 전문가에게서 듣는 책쓰기에대한 이야기였기에 읽기전부터 많은 기대를 했었는데, 내 기대에 답하듯 책에는 우리가 왜 책쓰기를 주목해야하는지, 책쓰기의 목적과 방법에 대한 우리가 궁금해하는 모든것을 체계화하여 설명이된 책이었다.
출판업계는 이미 포화시장이라고 생각했다. 어떤 주제든 책으로 나와있는 분야가 없고, 요즘 시대는 책보다 인터넷으로 정보를 찾고있다는 생각이 나에게도 어렴풋이 박혀있다보니 책쓰기에대한 관심은 있어도 실행을 생각하긴 어려운분야라고 생각해왔다.
하지만 요즘시대는 개인화시대이자 정보를 중시하는 시대기에 사람들은 여전히 정보에 목마름을 가지고있고, 충분한 시장임을 설명하고 있었다. 특히 전래없는 코로나시대를 맞이해서 우리의 무기하나쯤은 가지고있어야하는데, 그 중 가장 큰 무기가 될 수 있는것이 책쓰기라고했다. 요즘 유행인 유투버도 매일매일 영상을 올리고 자신의 컨텐츠를 만드는데 노력해도 빛을 보기 힘든 상황을 설명하며 3개월의 노력이면 자신의 컨텐츠를 책으로 출간하기 충분한 시간임을 설명하며 책쓰기에 대한 자신감을 일으켜주는 이야기가 가득했다.
취업을할때도, 전문강사에게도, 일반인에게도 책을 써보기 시작하면 자신의 강점에대해 발견하는 기회가되고 책이 그 다음의 기회를 불러주는 역할을 하기도한다는걸 책을 통해 알 수 있었다.
그렇다면 책은 어떻게 쓰는것일까? 제목부터 목차, 그리고 자신이 가질 분야에대한 연구, 표지디자인, 책쓰기의 중요한 기본기 등에 대한 설명이 담겨 있었다. 책쓰기가 정말 목적인 사람에게 꼭 필요한 이야기가 체계적으로 담겨있다는 생각이 들었다.
수많은 조언들과 출판업계를 살짝 엿본것 같은 기분을 갖게한 책이었다. 나만의 장점이 무엇일까? 나만의 컨텐츠로 내세울만한 이야기가 어떤것이 있을까? 곰곰히 생각해본 시간이기도 했다. 새해 새로운 도전을 시작하고 싶은 사람들에게 꼭 추천하고싶은 책이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