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끝까지 해내는 사람들의 1일 1분 루틴 - 1만 2천 명의 습관을 바꿔준 목표 실현법
오히라 노부타카 지음, 황혜숙 옮김 / 센시오 / 2020년 10월
평점 :
작심삼일! 창피하지만 나를 뜻하는 단어였다. 우선 하고 싶은게 많아서 생각은 많은데, 생각과 행동이 정리되지 않아 평소 고민이인 사람이 나였다. 그래서 제목만 보고도 내가 꼭 봐야할 책이라는 생각이 들어 단숨에 선택한 책이었다.
뇌 과학과 아들러의 심리학을 접목하여 비지니스 리더들의 멘탈코치를 전문으로 했던 화려한 작가님의 이력이 책을 읽기도 전에 눈길을 끌었다. 나도 이렇게 목표를 실현할 수 있는 사람이 될 수 있을까? 읽다보니 가능할것 같다는 생각이 들었다.
우선 집중력이 짧은 사람들을 위해 길지 않은 시간 집중하는 노하우가 담겨 있었다. 10초, 30초 1분이라는 작은 시간부터 집중하여 미래 앵커링을 할 수 있게 코칭하고 있었다. 기본적으로 좋은 습관은 행동을 자동화 해주기 때문에 머리와 마음에 여유를 가져다주며, 좋은 습관이 끝까지 지속되면 성취로 이어진다고 작가님은 설명하고 있었다. 이런건 우리가 자주 결심하는 다이어트나, 독서, 공부에 대한 목표를 갖는 방법에 활용할 수 있다고 했다.
방법으로는 어떤 감정을 갖고 습관화 해야하는지, 할 수 있다라는 마음가짐의 중요성, 습관화 시트 작성방법, 끝까지 해 낼 수 있는 마인드 세트 만드는 방법, 루틴 노트 작성법 등 세부적인 행동 방법에 대한 코칭이 가득 담겨 있어 책을 읽는것만으로도 따라 할 수 있도록 기록되어진 책이었다.
매번 끝까지 집중력있게 성공으로 이끌어가는 리더들이 부러웠다. 사람의 차이라고 생각하고 생각에서 끝낸 이야기들이 많았는데 이 책을 읽고 확실히 자신감이 생기게 된걸 느꼈다. 작심삽일을 반복하여 습관을 만드는 방법, 모두에게 공유하고 싶은 마음으로 적극 추천하고 싶은 책이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