초간단 건강 마스크 - 온 가족이 함께 쓰는
부티크사 편집부 지음, 나지윤 옮김 / 길벗 / 2020년 8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마스크가 필수인 시대에 꼭 필요한 책!

얼마전까지만해도 마스크대란에 공적마스크를 주에 몇개씩 줄서서 사곤했다. 현재는 정부에서 관여해서 공급이 수요를 맞춰가면서 약국에서 줄서서 사진 않지만 마스크 없이는 편의점이나 마트도 들어가지 못하고, 서울 경기 지역에서는 마스크를 안쓰고 돌아다니면 300만원의 벌금을 물수도 있는 상황에서 마스크를 직접 만들어쓰는 방법에 대해 사람들이 많은 관심이 쏠리고 있다고 했다. 나 역시도 환경오염의 주범인 일회용품줄이기에 관심을 갖고 있었고, 요즘 마스크도 환경오염의 주범이 될 수 있음을 깨닫고 수제 마스크 만드는 방법을 찾고 있었던중에 반갑게 찾아낸 책이었다.

우선 도안이 많았다. 도안이 50개가 넘었고, 아이들을 위한 디자인이 따로 있어서 아이들 마스크를 만들려는 어머니들에게도 안성맞춤일 책이었다.
가정용 미싱이 없이 손바늘질로도 가능한 도안이었다. 간단한 감칠질만으로도 마스크에 표정을 넣을수 있었고, 주름넣는 법, 레이스 달아주는 법, 심지어 호흡에 용이한 입체 마스크 만드는 법까지 담겨 있어서 다양한 마스크 도안을 찾는 사람들에게 꼭 필요한 책이라는 생각이 들었다.
의미있는 선물을 찾는 사람에게도 꽤 괜찮은 아이디어가 될수 있겠다 생각이 들어 주변 지인에게도 추천한 책이었는데,
이외에도 직접 마스크를 만들어서 쓰고 싶은 사람들에게 꼭 추천하고 싶은 책이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2)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