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 인생을 바꾼 커피콩 한 알 - 긍정적인 변화를 쉽게 만드는 방법
존 고든.데이먼 웨스트 지음, 황선영 옮김 / 한국능률협회컨설팅(KMAC) / 2020년 1월
평점 :
절판


커피콩하면 떠오르게 될 책!

동기부여 강의에 커피콩을 더하면 어떤 변화를 가져올지 상상해 볼 수 있을까? 이 책은 평소의 나라면 상상치도 못한 이야기를 담고 있었다. 그리고 연관 검색 단어로는 당근과 달걀 그리고 한번 더 커피콩이었다!

평소 답지 않은 에이브러햄을 발견한 잭슨 선생님은 수업이 끝나고 (에이브러험= 에이브)에이브에게 기분이 저조한 이유를 묻게 된다. 미식축구선수가 꿈인 그에게 중요한 금요일 경기마다 부모님이 자주 싸워서 스트레스라는 이야기를 듣게 된다. 부모의 영향을 가장 많이 받는 아이기에 걱정을 하지 않으려해도 자신이 자꾸 부정적으로 변화하고 있다는 이야기를 나누게 되고, 아이의 걱정을 공감하며 책의 중심 이야기인 커피콩 이야기를 듣게 된다.
커피콩과 당근 달걀을 물에 끓이면 어떻게 될것인가? 라는 질문을 듣게 된 데이브 정답은 알려주지 않고 선생님은 집에가서 직접 실험하게 되었다. 그의 실험 결과는 자신의 상황과 동일 했는데, 세개의 물건마다 환경에 영향을 받는 인간들을 표현하고 있었고, 인생이란 냄비 속 뜨거운 물과 같을때가 많기때문에 환경에 대한 영향을 받고 변하게 되는 사람은 세개의 냄비속 어떤 물건 처럼 될 수 있다는것을 깨닫게 되었다. 이런 커피콩 이야기에 감명한 에이브는 자신에게 어려운 상황이 닥칠때마다 좌절하지 않게 된다. 예전같으면 부정적인 생각으로 머릿속을 가득 채웠을테지만 긍정적으로 바꾸게하는 방법을 깨닫게 되었기에 자신을 극복하고 주변의 친구들까지 도움을 주는 일을 하게 된다. 에이브의 일생은 매번 커피콩이야기를 생각하며 삶 속에서 해답을 찾아가는 이야기들이 담겨 있었다.

뜨거운 물 속에 당근, 달걀, 커피콩! 간단한 실험이라고 생각이 들었지만 그 속에 담긴 이야기는 충분히 감동적이었다. 똑같은 상황을 어떻게 받아들이느냐의 마음가짐의 차이가 어떤 인생을 살게 될 지 결정하게 하는 이야기는 많은 감동을 가져다 주었다고 생각한다. 인간의 마음가짐의 차이가 여러가지를 바꾸는 힘이 있다는걸 깨닫게 되었고, 작지만 단단하고 깊은 커피콩 한알의 힘을 제대로 느끼게 된 책이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