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조이 필리핀 : 보라카이.마닐라.세부.보홀.팔라완 - 여행을 즐기는 가장 빠른 방법 인조이 세계여행 13
백주희 지음 / 넥서스BOOKS / 2019년 1월
평점 :
구판절판


올해는 정말 꼭 해외여행을 가리라 마음먹다 필리핀 여행도 고려해보려고 여행을 염두해두고 만난 책이었다.

필리핀하면 보라카이 마닐라 세부 보홀 팔라완이 떠오르는데 이 모든 지역의 여행정보를 담은 책이었다.
여행을 위해서는 구글지도를 통해 여행계획을 세세히 짜는 주변인들을 많이 봤었는데 이 책은 그런 행위를 줄여주기위해 큐알코드로 인조이맵이라는 맵코드 서비스를 적극 지원하고 있어 위치서비스를 기반으로 길찾기 기능과 내가 원하는 스폿 경로 검색이나 즐찾까지 가능해서 많이 유용하다고 느껴졌었다.

우선 가장 맘에 들었던건 나같은 첫방문자를 위한 코스들과 테마여행( 달마다 열리는 축제 정보나, 마사지와 스파를 주 목적으로 두거나, 골프, 밤문화 등)에 대한 정보도 자세히 담고 있어서 참고하기 너무 좋았다.

우선 난 세부에 관심이 있었는데, 세부에서 꼭 봐야할 베스트들을 꼭꼭 집어주고 어떤 관광지를 주목해야하는지 부터 유명한 음식점에 대해 (대표메뉴와 가격들도 친절하게 가르쳐주고 있었다) 쇼핑몰들에 대해 많은걸 알게 되어 도움이 많이 되었고, 막탄섬의 아름다운 리조트들을 보며 꼭 여행을 가야겠다고 마음먹게 해줬던 책이었다.

아직 해외여행을 못가본 사람으로써 주변 사람들이 올해는 꼭 가라고 등떠밀고 있는데 퇴사기점으로 한번쯤 가볼까 생각하게 만들어준 책이었다. 재밌었고 여행 전에 더 완독하고 마스터하고 떠나야겠다고 생각하며, 나처럼 여행을 가고 싶거나 예정인 분들에게 많은 도움을 줄 책이라고 생각되어 적극 추천하고 싶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