댕댕이 친구들! 이탈리아 여행가개!
강채희.아인이 지음 / 더시드컴퍼니 / 2019년 7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반려견과 떠나는 이탈리아 여행!

우선 작가님의 여행동반자의 이름은 아인이다.
파티포메라이안 종으로 고가도로에서 배회하다가 발견되었고 여러집에 입양 간 히스토리가 있는 강아지였다. 다만 배변훈련이 잘 안되었다는 이유로 파양당해 상처받은 강아지에서 현재의 작가님을 만나 해외여행까지 다니는 든든한 동반자로써의 애견이었다.

나도 시츄2마리를 키우는 입장에서 우리 아가들과 떠나는 여행이라니 어떤 느낌일까 라는 상상으로 책을 선택하게 되었는데, 작가님은 차분하게 떠나게된 과정과 주변인들의 반응 그리고 현실적인 여행 절차에 대해 자세히 기록해주셔서 인상깊었다.
출국에 필요한 검역서류 발급부터 항공편과 숙소까지 빠짐없이 기록해두었고, 특히나 애견에 대해 편견이 없는 나라인 이탈리아의 매력을 가득담아놓은 책이었다.

거리 곳곳에 놓여진 강아지 물이 답겨있는 접시가 있는 식당은 출입이 가능했고, 서점 등에도 목줄만 가지고 있으면 주인과 동반입장이 가능한 이탈리아!, 함부로 강아지를 욕하지 않고 하나의 생명으로 존중하는 이탈리아 시민들의 시민의식을 엿볼 수 있어서 언젠간 나도 우리 강아지들과 한번쯤 여행가보고 싶은 나라로 버켓리스트에 올려놓게 되었다.

다음은 세계 여행이 목표라고 하셨는데, 그때도 꼭 책으로 여행기를 담아주셨으면 좋겠다는 생각을하며 애견인들에게 한번쯤 꼭 읽어볼만한 책으로 추천하고 싶은 책이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