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틀여행 - 당신에게 주는 선물
한정은 지음 / 황금부엉이 / 2019년 6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나만을 위한 이틀여행! 나에게 주는 선물같은 여행!

요즘 일상에 지쳐 힐링을 하고 싶은 마음에 표지부터 마음이 편안해지는 책을 찾아 선택하게 되었다.

책은 한시간 정도의 거리인 서울의 명소를 다룬 캡터1, 두 시간정도로 다녀올 수 있는 경기도와 인천을 다룬 챕터 2, 그 뒤로 세시간과 네시간, 다섯시간 거리를 정리해서 다루고 있었다.

우선 서울 근교부터 경기도 인천 강원도 전주 부산 등 전국 곳곳의 명소를 다~다뤄주고 있어서 책을 완독하고나서는 (작가님 덕에) 앉아서 편하게 전국여행을 떠났다 온 기분이들었던것 같다.
특히 푸른 숲이 많았고, 서당과 카페, 그리고 서점까지 내 취향에 부합한 꼭 가보고 싶던 장소들이 많았던것 같다.
오래된 모습 그대로를 간직한 초원사진관이라던지, 법정스님의 무소유 정신이 깃든 길상사는 한번쯤 가보고 싶은 곳 기억에 남았고, 서울책보고도 정말 꼭 한번 가보고 싶은 곳이 되었다.

한옥들과 식물원, 알파카농장, 폐교 등 정말 엄청 많은 장소들이 소개되고 있었다. 틈틈히 시간이 날때마다 카메라를 들고 직접 발품판 곳이라 그런지 믿음직스럽고 정보도 알찼던것 같다.

여행을 떠나고 싶은데 망설여진다면 이 책 한권이면 어디든 언제나 여행이 가능할것 같다는 생각이 들었고, 제목답게 짧고 강하게 힐링이 필요한 사람들에게(2틀정도의 여유를 가진사람) 꼭 추천하고 싶은 책이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