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의 첫 다이어트 근육 홈트 - 숨쉬기 운동밖에 모르던 집순이가 근육 운동을 시작했습니다
도가와 아이 지음, 최서희 옮김, 사카이 다츠오 감수 / 비타북스 / 2019년 6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집에만 있던 집순이, 움직이는것 보다 티비를 보며 맛있는걸 먹는게 가장 행복했던 그녀가 운동으로 근육을 만드는 일에 빠져버렸다?! 운동 초보에서 홈트 전문가로 거듭난 베스트 셀러 작가의 코칭이 담겨 있는 책이라고 해서 읽기 전부터 완전 흥미로웠다.

다이어트라고하면 식이 조절이 우선이라고 생각했는데 작가님은 근육운동을 강조 했다. 지방과 근육이 같은양일때 부피가 다르기때문에 근육양이 늘고 지방이 감소할수록 우리 몸의 라인이 바뀌게 되는데 한번 빠지게된 근육운동의 매력은 헤어나올 수 없이 중독적이라고 했다. 남자친구때문에 시작한 운동이라 밝히셨지만 운동시작 후 그녀의 운동 사랑은 누구 못지 않게 열정적이었다.

우선 기본기가 부족한 독자를 위해 근육에 대한 설명부터 어떻게 자극을 느껴야하는지, 잘못 운동 하게될 경우 등도 꼼꼼히 챙기고 있었다. 책으로 읽으면서도 읽고있다는 느낌이 덜 들었는데 그림과 글이 함께하고 있어서였던것 같다. 덕분에 부담없이 쉽고 재밌게 읽혔다.
허벅지,엉덩이,(여자들이 제일 고민인 셀룰라이트) 햄스트링 ,어깨와 날개뼈와 뱃살, 가슴운동, 팔운동 등 세분화하여 교육이 이루어져있어서 부위별 운동효과를 원하는 사람들에게도 도움이 될 것 같았다.

동생이 PT자격증을 따고 물리치료사로 근무중이라 요즘 같이 헬스를 다니면서 운동을 배우던차라 책에 더 집중하고 읽었던것 같다. 동생이 강조하던 운동법이 많이 중복되어 있어서 더 믿음직스러웠고 가끔 잊어버린 운동법을 책을 다시 찾아보고 운동할때 많은 도움이 되었었다.
요즘 자세 때문에 운동을 시작하려는 사람에게 도움될 스트레칭도 같이 담겨있어서 여러모로 도움이 많이 되는 책이라는 생각이 들었다.
개인적으로는 일주일 트레이닝 프로그램으로 짜준것도 좋았고, 직접겪고 도움될 이야기를 담은 식단이야기도 정말 큰 도움을 받았다. 그래서 여름에 다이어트로 운동을 시작할 지인들에게 적극 추천하고싶은 책이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