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퉁이 하얀 카페 심쿵 레시피 푸른숲 어린이 문학 9
박현정 지음, 신민재 그림 / 푸른숲주니어 / 2019년 5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지붕 위로 우주가 춤추는 집!
모퉁이 하얀카페를 찾으세요~
세상에 단 하나뿐인 레시피가 당신을 기다립니다!
은하수 다리 건너 너럭바위 골목의 발자국을 따라오세요.

이런 초대장을 받게된다면 어떤 생각이들까?

집의 가세가 기울어져 이사가려던 좋은 집을 포기하고 재개발구역의 작은 집으로 이사를 가게된 해진이네, 빚을 갚기위해 아빠는 지방 작은 공장으로 일하러가시고, 엄마도 주말없이 바쁘게 일하며, 춥고 좁은 집에 혼자 밥먹고 공부하고 지내고있는 해진이, 하나뿐인 친구와도 헤어지게되어 학교에는 친한 친구조차 없다. 그런 해진이에게 허언증이라는 소문이 돌게된다. 지금집과 비교안되는 좋은집에 산다더라... 아역배우인 나라와 같이 오디션을 본 아역배우였다더라... 모든게 거짓은 아닌데 사실을 털어놓을데가 없는 해진이는 억울하기만 했다. 그러다 하얀카페의 초대장을 사물함 위에서 발견하게 되고, 초대장을 손에 쥔 후 우연히 카페로 입장하게 되는데...

아이들도 삶이 버거울때가 있다. 어릴적 생각해보면 나도 이쯤에 삶의 무게를 깨닫게 해준 고민거리로 한숨을 내뱉은 기억이 있는데, 어른이 되고 나서 아이들의 버거움을 잊어버린 사람이 된 느낌이 들었다.
그리고 한편으로는 삶이 팍팍해져 아이들도 살아가는게 쉽지 않은 시대라는 생각이 들었다.
책을 통해 아이들이 주변사람들에게 고민을 털어두는일이 필요하다는걸 잘 알려주는 이야기였다고 생각이 들었다.
그리고 힘들때 맛있는 음식으로 행복을 전해주는 가장 원시적이고 효과가 좋은 만능 레시피 음식이란 발상이 참 예뻤고 진짜 이런 음식을 파는 카페가 있다면 얼마나 행복할까 라는 생각을 했다.
고민이 있는 아이에게 효과적인 방법을 재밌는 이야기로 알려주는 좋은 책으로 추천하고 싶고, 초등학교 조카들의 선물로도 좋을 책이라는 생각도 들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