트레일 러닝 교과서 - 100K 오프로드를 즐기면서 부상 없이 완주하는 달리기 기술과 훈련 지적생활자를 위한 교과서 시리즈
오쿠노미야 슌스케 지음, 신찬 옮김 / 보누스 / 2019년 6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달리기의 기술과 훈련법이 담긴 책

우선 달리기가 어렵고 힘들다고 생각하며 살아왔다. 학생때 누구나 한번쯤 해봤을 달리기 경주에서 순위권에서 달려본게 손에 꼽히는 사람으로써 달리기에도 기술이 있을까? 라는 궁금증으로 책을 선택하게 되었다.

작가는 달리기를 사랑했고, 선수생활까지 꿈꾸던 사람이었으나 부정맥으로 꿈을 잃고 다른 일을 시작하다 선배의 권유로 다시 육상 선수로 복귀한 후 다시 달리기 인생을 시작한 인물이었다.

작가의 달리기는 평범한 달리기가 아니었다. 트레일 러닝이라는 (도심에서 느낄 수 없는) 대자연속에서 달리는 일을 시작하게 된것이다. 평지에서만 달리는 달리기가 아니라 자연속에서 달리기때문에 자연의 일부가 되는 느낌으로 트레일 러닝의 매력을 전하고 있었다.

책은 소개처럼 스킬을 자세히 다루고 있었다.
몸에 절대 무리되지 않는 걷기가 처음부터 자세히, 그리고 과학적으로 담겨있었다. 책은 초보자를 위해 글 위주가 아니라 사진위주라 누구라도 읽고 배울 수 있는 교과서 같은 느낌이었다.
몸의 축을 중심으로 걷는 방법과 , 폴 사용법, 오르막과 내리막에서의 길의 특성에 따른 걷거나 뛰는방법, 돌무리와 축축한 흑사이를 달리는 법, 조금은 위험할 수 있는 강 건너는법이 담겨서 읽으면서 내가 직접 산속을 뛰어다니는 느낌으로 읽을 수 있었다.
이외에도 트레일 러닝에 맞는 배낭고르고 매는법, 수분섭취 및 간식 섭취에 대한 조언, 혼자만의 러닝의 기쁨을 레이스 참여로 목표를 끌어다니게 선배로써 조언이 가득 담겨 있었다.

한번쯤 달리기에 도전하고 싶은 욕구를 생성시킨 책이었다. 노르딕 워킹부터 도전하고 작가님의 조언을 하나하나 되새기며 달리기를 시작해봐야겠다는 새 다짐을 만들어준 책에 고마움을 느끼며 달리기 초보자에게 꼭 한번 추천하고 싶은 책이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