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그 시그널 - 아픈 강아지가 보내는 신호
김나연.오다영.김정민 지음 / 저녁달 / 2019년 5월
평점 :
품절


우리집에는 츄츄와 니니라는 시츄가족이 있다. 말못하는 그들이 보내는 행동만으로 모든걸 알아챌수없는점을 항상 답답해 하고 있었는데, 도그 시그널이라는 책이 있다고해서 궁금증에 책을 읽게 되었다.

책은 서울대 수의사 선생님들이 집필한 책이었다. 인터넷만 검색해도 나오는 지식들도 있지만 아이들의 증상만으로 알아챌수 없는 전문적 지식들이 가득 담겨 있는 책이었다.
책을 읽으며 느꼈던것은 동물도 사람만큼이나 다양한 질병에 노출될 수 있다는점이었다. 특히 주인의 조심하지 않으면 사람으로 인해 질환이 걸릴 수 있다는 점이 조금은 충격적이었다.
특히나 증상들이 자세히 담겨있어서 우리가 놓칠 수 있는 애견들의 시그널을 정말 자세히 담고 있어서 좋았던 책이었다.

주지 말아야할 음식들과 강아지들이 걸리수있는 감염성 질환들, 호흡기, 치과, 소화기, 신경, 정형외과 질환들, 내분비, 피부질환, 비뇨 생식기, 종양에 이르기까지 방대한 의료지식들이 담겨있었다.
애견인들에게 분명 필수로 필요한 지식들이 가득한 책이었기에 주변에 강아지 키우는 지인들에게 강력 추천하고 싶은 책이었다.

도그 시그널을통해 내 반려견들과 조금더 소통하는 삶을 살아갈 수 있도록 도움받은것 같아 읽고나서 많은 고마움을 느꼈던것 같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