단식 모방 다이어트 - 몸을 착각하게 하는 건강한 식사법
발터 롱고 지음, 신유희 옮김, 정양수 감수 / 지식너머 / 2019년 4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티비에서 FMD를 처음접하고 시도해보고 몸에 좋은것이라는 인식이 생긴뒤 FMD에 관한 책이 나왔다고해서 읽어보게 되었다.

건강한 삶이 요즘 최고의 관심사가 되었는데, 건강하지 못한 삶이되고있다는 깨닳음 뒤에 건강한 삶에 대한 관심이 높아진게 조금 슬퍼질때쯤 알게된 FMD였다.

우선 책은 FMD를 다루기전에 장수에 대한 이야기가 담겨있었다. 음식에서 찾은 건강비법과 노화의 원인에 대한 이야기, 오래만 사는것이 아니라 아프지 않고 건강하게 살기위한 건강한 식사를 위한 5가지 기준, 질병없이 오래사는 식단등도 다루고있었는데, 여기서 독특한건 단백질을 많이 늘리고 탄수화물을 줄이라는 많은 매체들과 달리 작가는 단백질은 소량 그렇지만 충분히 먹으라고 강조하고 있었다. 그리고 조상대대로 내려오는 익숙한 음식을 먹으며 진화해온 인간의 삶을 따라가라는 이야기도 많이 신선했다.

우선 다이어트와 건강한 삶을 목표로두고 책을 읽기 시작했는데, FMD는 여러가지 치료적 효과도 뛰어났다. 당뇨병과 심혈관계, 퇴행성신경질환, 자가면역질환까지 각 질환별로 적용한 사례와 연구 결과들이 객관성을 증명하고 있었다.

우선 먹는게 풍족한 시기데 살아가고 있기에 평소에도 간헐적 단식은 꼭 필요하다는 생각을 갖고 있었다. 하지만 어떻게 시작해야 건강하고 나에게 맞는 식단을 가질 수 있을지에 대한 고민이 많았는데 책을 읽으며 많은 도움과 방향성을 갖게 되었다.

우선 나처럼 식단에 관한 정보를 얻고 싶은 사람들에게 꼭 추천하고 싶은 책이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