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음의 결 - 결을 따라 풀어낸 당신의 마음 이야기
태희 지음 / 피어오름 / 2019년 5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글로 마음을 위로하는 작가님을 만나게해준 책이었다.

사람과 사람간의 관계에 고민이 많은 사람에게 추천하고 싶은 책이었다.
책은 개개인의 고민과 그에대한 답변으로 이루어진 책이었다. 나와 다른 삶, 나와 같은 고민, 각각의 사연과 질문이 가득했고, 그 속에서 위로받는 느낌이었다.

특히 기억에 남는것은 뒷담화를 하지말라는 이야기들이었다. 누군가를 험담하게되면 내게 돌아오는 화살과 같아서 언젠가 나도 상처받고 의심하며 인간관계에 대한 회의를 느끼게 된다는것이었다. 쉽게 꺼내는 뒷담화가 그 사람에게는 평생의 상처가 될 수 있고 하는사람이나 당하는 당사자나 모두 상처받을 일을 하지 말자는 말이 참 인상깊었다. 그리고 또 기억에 남는것은 남의 뒷담화에 동조하지 말라는것이었다. 그것이 모든것을 새롭게 출발하는 사람들에게 꼭 당부하는 이야기들이라 인상깊었고 가장 중요한 이야기라고 생각이 들었다. 이외에도 연인간의 헤어짐과 가족과의 문제, 사랑하는 사람의 외도에 관한 이야기도 있어서 눈길이갔다. 쉽게 꺼낼 수 없는 주제일 수 있는데 친한 동료가 상담하듯 덤덤하게 이야기를 써내려간 작가님이 궁금했고 대단하게 느껴졌다.
상대방에 대한 예의가 갖춰진 상태에서 나보다 그 사람(상대방)을 먼저 생각하며 배려하는 이야기들이 많아서 이야기를 읽으면서 위로받는 느낌이었다. 이외에도 학업의 진로를 선택하는 방법이나 누구에게나 좋은사람이고 싶은 사람에게 건내는 조언들도 눈에 띄었다.

모두 한번쯤 고민해본 이야기들인것 같아 왜 제목이 마음의 결인지 짐작이 갔던것 같다.
혼자 고민으로 답답해진 사람들, 마음에 상처가 생긴 사람들, 어디서든 위로를 찾는 사람들, 인생선배에게 인생에 대한 조언을 듣고 싶은 사람들에게 꼭 한번쯤 추천할만한 책이라는 생각이 들었다.
개인적으로는 진정한 나에 대해 생각할 시간을 갖고 자존감을 찾은 내가 타인을 대한다면 긍정적 변화를 갖게 될거란 생각을 갖게 해준 책이었기에 읽고나서 참 고마운 마음이 들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