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가 6개월 만에 건물주가 될 수 있었던 이유 - 18년 동안 평범한 월급쟁이로 살았던 정대리의 富동산 추월차선
정일교 지음 / 치읓 / 2019년 4월
평점 :
품절


월급쟁이로 살아가며 조물주보다 위대하다는 건물주를 꿈꾸다 발견한 보물같은 책이었다.

작가님은 현대와 기아자동차에서 18년간 근무 후 새로운 꿈을 꾸다 수백권의 경제도서를 읽으며 수익형 부동산 투자공부에 매진하고 건물에 미친 사람이되어 경기도 택지지구에 다가구 주택을 건축하고 신도시에 상가주택 등을 건설하며 대기업 월급 이상을 월 수입으로 올리며 많은 사람들을 위해 수익형 부동산과 관련된 강의를 하는 분이었다.

가성비를 따지며 최대 할인을 두눈 부릅뜨고 찾아헤메며, 변함없는 월급을 아껴 모아보려해도 워낙 생활비가 높아져가 수중에 모이는 돈은 얼마 되지 않다보니 평생 꿈인 건물주가 되는일은 다음생에나 기약해야하나라고 생각했다.

그쯤 작가님의 책을 접하고 수익형 부동산에 대해 알게 되었다.

아껴서 잘사는 시대는 이제 끝났으며, 매달 나의 유일한 수익원인 월급만으로는 미래를 보장할 수 없고, 사이버머니에 내 미래를 맡길 수 없는 현실을 책을 읽으며 깨닫고, 부동산 투자에대해 눈을 뜨게 되었던것 같다. 가끔 부동산과 관련된 책을 찾아 읽다보니 용어 들이 조금은 익숙해졌어도 아직은 갈길이 먼 초보중 초보기에 책에 나같은 초보를 위한 용어 설명이 굉장히 유익했고, 사례를 통해 어떻게 건물을 소유하게되었는지 설명되어 있던것이 가장 눈길을 끌었다. 부자들이 어떻게 건물을 늘려가며 자신의 수익을 늘리는데 기를 쓰고 힘쓰는지에 대해 읽으며 뭔가 망치로 얻어맞은것 같은 충격이 있었다.
당연히 종자돈이 크지 못해 대출을 끼고 건물을 구입하는 방법이지만 이런 팁을 어디서도 보지 못한걸 생각하면 굉장힌 책이었다.
로또를 꿈꾸며 하루하루를 보이지 않는 희망에 목숨걸지 말고 작가님이 이야기한 소액으로 시작하는 소형부동산 투자법을 다시한번 정독하고 내게 더 필요한 지식을 위해 부동산 공부에 매진해야겠다고 생각했다.
꿈을 꾸게 만들어준 책이었기에 굉장히 고마움이 느껴졌고, 지인들에게도 많이 추천하고 싶은 책이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