계절의 맛 - 고요하고 성실하게 일상을 깨우는 음식 이야기
정보화 지음 / 지콜론북 / 2019년 3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4계절과 음식이 담긴 책이었다.
알록달록 책도 예뻤지만 내용도 예뻐서 읽는 내내 몽글몽글한 느낌이 계속 들었던 기억이 난다.

봄 여름 가을 겨울 그 계절에 먹을 수 있는 먹거리와 작가님의 추억이 함께 담겨 있었다.
내가 좋아하는 음식들도 있었고, 처음 듣는 음식들도 있었다.
나랑 비슷한 이야기를 보면, 사람 먹고 사는게 거의 비슷하구나 싶기도 했고, 음식들의 이야기를 보며 그 찰나의 순간이 내 머릿속에 그려져 읽으면서 행복했고 그래서 참 재미나게 완독했던것 같다.

수 많은 이야기 중에 한가지 떠올려보자면
봄이야기에서 벚꽃청이 기억에 남는다.
시중에 수많은 벚꽃 제품 중 벚꽃향을 제대로 담은 것이 없다는 아쉬움에 작가님은 벚꽃 청을 시도했다고 했다. 쉽지 않은 벚꽃청 담기를 읽으며 왠지 응원하고 싶고 나도 해보고 싶다는 생각이 들었다. 짜고 비리고 시큼한 벚꽃청 담기! 결국 성공해서 봄을 담기에 성공한 모습을 보며 내가 다 뿌듯하고 즐거웠던 기억이 난다.

참고로 이 책은 작가님이 이야기한 음식들의 레피시가 맨 마지막 장에 친절하게 담겨있었는데, 이야기에서 끝나는게 아니라 독자도 같이 음식을 만들고 이야기를 공유할 수 있게끔 배려하고 있었다. 개인적으로 이 레시피 부분이 너무 좋았고 몇개는 따라해보기도 했는데, 성공적이어서 더 좋게 느껴지는 부분이었다.

요즘 한국사람들이 좋아하는 먹방을 에세이로 옮겨둔 느낌이었다. 식도락을 좋아하는 사람이라면 정말 만족할만한 책이라고 생각하며 강력 추천하고 싶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