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고를 만드는 하루사용법 - 건강과 일에서 120% 성과를 내는 시간표
나가누마 타카노리 지음, 하진수 옮김 / 새로운제안 / 2019년 4월
평점 :
절판


하루 24시간을 효과적으로 사용하는 시간에 관한 책이 있다고해서 선택하게 되었다.

질병, 수면장애, 컨디션 난조, 업무력, 학습력 다이어트를 이겨낼 이야기가 담겨있을거란 기대를 갖고 읽기 시작했다.

저자는 생체시계는 존재하고있고, 그것을 작동시키는 근원이 시계유전자라고 했다. 생체리듬이 깨졌을때 우리는 질병에 걸리게 되므로 보이지 않지만 몸에 있는 시계의 구조를 다루고 있다고 했다.
따라서 그 방법은 몸속에 있는 생체시계에 대한 이야기와, 상쾌한 하루의 시작을 맡은 아침시간 사용법, 업무능력을 최대로 올려 줄 낮시간 사용법, 숙면과 피로 회복을 위한 밤시간 사용법, 스트레스을 잡는 생활습관방법, 몸속 리듬을 잡아주는 식사법, 생체 시계로 건강 지배하는 법 등 총 7개 방법으로 책은 구성하고 있었다.

가장 관심갖고 읽은건 낮시간 활용법과 밤시간 활용법이었다.

일을 하는 사람들이 가장 고민거리일 수 있는 식사 후 컨디션에 관한 이야기는 혈당수치와 관련된 이론적 이야기를 다루고 있어서 뭔가 이해도 쉽고 설득력이 있었던것 같다. 때문에 이를 피하려면 오후 업무에 맞춰 점심의 양과 먹는 방식을 조절할 필요가 있다는것을 깨닫게 되었다.

밤시간 활용법에서는 강한 멘탈을 위해서는 세로토닌과 멜라토닌의 균형이 중요한 이유와 멜라토닌이 늘어나는 시간대에 부교감신경을 우위로 만들어야하는 이유를 깨닫게 되었고 이를 위해 자기전 목욕의 효과에 대해 깨닫게 되었다. 이외에도 생체 리듬을 위해 스마트폰과 컴퓨터, tv 시청을 자제해야하며, 4.8 호흡법을 배울 수 있었으며, 수면의 질이 만성질환과 급성기질환에 어떤 영향을 미치는지도 깨닫게 되었다.

당질의 식사가 건강에 어떤 악영향을 끼치는지, 다이어트의 최적의 식사 시간과 창의력 향상을 위한 습관 등에 대한 이야기도 담겨져있어서 컨디션 관리가 일상에 어떤 영향을 가져다 주는지에 대해 많은 생각을 가져다준 책이었다.

무언가의 도움없이 내 몸 하루 스케쥴을 통해 컨디션을 조절하는 방법을 다룬 책이었고 책을 통해 여러가지 생활습관을 반성하고 조절해야할 필요성을 깨닫게해준 책이었기에 읽고나서 무언가의 고마움을 느끼게 된 책이었던것 같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